-
-
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동물 이야기 레벨 1 (초등 1~2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ㅣ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교과연계 융합도서 메가스터디북스 1일 1독해
1일 1독해는 총 3단계,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계별로 국어·사회·과학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아이가 관심 있는 주제부터 시작할 수 있다.
아이가 직접 골라서 할 수 있으니 좀 더 재미있게 독해를 시작 할 수 있는 것 같다.
<특징>으로는
독해력
15분이내에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내용의 짦은 글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읽고 독해력을 높일 수 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점이 좋다.
교과 지식
교과에 밀착된 주제별 글감으로 교과 학습에 도움을 주고, 배경 지식을 풍부하게 쌓을 수 있게하여 학습의 자신감을 키워줄수 있다.
교과에 연계되어 있는 점도 좋은데 아이의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학습 습관
매일 한 편씩 꾸준히 학습하다 보면 자학자습의 학습 습관을 길러 주어 초등학교 저학년 학습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줄수 있다.
매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함을 시간이 지나면서 직접 느끼고 있다.
긴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습관을 잡아 줄 수 있는 점이 좋다.
3단계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준희는 「동물이야기」편을 먼저 하고 싶다고하여 시작하였다.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이기에 궁금증이 먼저 생기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지문 자체가 길지 않기에 아이가 읽기에도 부담되지 않는다.
사진이 함께하기에 어떤 모습의 동물인지 제대로 인지할 수 있다.
매일 한 편씩 학습을 하기에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고, 쓰기 중심의 문제를 풀기에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고 확인할 수 있다.
어려운 어휘를 한자어와 함께 하단에 설명이 되어있기에 어휘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린이 잠을 자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가 적혀있다.
새로 알게 된 사실이라서 흥미로웠다.
아이또한 기린의 잠자는 방법을 알고나서는 놀라워 했다.
기린이 다리가 아플까봐 걱정이 된다고 하는데 기린도 적응이 되어서 괜찮을거라고 이야기해주었다.
침팬지가 잠을 자는 방법도 재미있었다.
매일 매일 다른곳에 잠자는 곳을 만드는것도 대단하게 느껴졌다.
쉽지 않을텐데 매일 자리를 옮겨가며 잠을 자는것도 힘들 것 같다.
침팬지의 삶도 고단하겠다 싶었다.
고슴도치가 자신을 지키는 방법또한 신기했다.
가시를 쉽게 뽑지 못하고, 찔린곳을 통해 세균이 들어가 병에 걸릴수 있다는 부분도 새로알게 되었다.
힘센 동물들도 고슴도치를 거의 건들지 않는다는 것도 놀라웠다.
동물의 이야기를 들으면 들을수록 신기했다.
동물들마다 생활방식이나 양육방식, 자신을 보호하는 법도 다 다른점이 흥미로웠다.
독해력을 높여주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독해력도 높이면서 동물에 대한 지식도 같이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들이 동물을 많이 좋아하기에 처음 접하는 초등독해문제집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하루 1장 15분 학습이기에 아이들도 부담없이 공부할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도 친근하고 새롭게 알게되는 정보들로 인해서 두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어 할 것 같다.
준희도 나도 흥미있고 재밌기에 다른 아이들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동물들의 종류가 많은데 다른 동물 친구들도 이렇게 더 만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