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어로, 진짜 너를 보여 줘!
비타 머로 지음, 훌리아 베레시아르투 그림,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명작동화 속 공주들의 이야기를 담은 「프린세스, 진짜 힘을 보여 줘!」가 출간된걸 보았을 때 여자아이들에게 메세지를 주는 책이라서 남자아이들에게도 메세지를 주는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 책이 「히어로, 진짜 너를 보여 줘!」이다.
기존에 알고 있었던 명작동화를 재해석한 책이다.
내용이 기존의 동화와 다른 부분도 있지만 이야기마다 주는 울림이 다르기에 읽는동안 재미있었다.
펜드래곤 왕은 왕자 아서의 안전을 위해 멀린 홀 이라는 학교로 보낸다.
학교밖은 전쟁 중이고 학생들은 멀린 홀의 전설을 이야기하며 마음을 달랜다.
몇 년이 지난뒤 아서는 자신이 다른이들의 말을 잘 들어준다는걸 알게되고 교장의 제안으로 학교 학생회 회의를 맡게된다.
아서는 부족장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전쟁을 잘 해결했다.
아서는 전설속에 나오는 검을 찾게되고 왕이 되었고 원탁의 기사단과 함께 나라를 이끌어갔다.
아서왕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듣기의 중요성을 알게되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걸 배울 수 있었다.
기존의 명작동화 이야기랑은 다른 내용들이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준희도 이야기가 다르다고 하면서도 같이 재미있게 읽었다.
15가지의 이야기들이 주는 교훈들이 다 달라서 읽으면서 어떻게 바뀌었을지 기대하면서 읽게되었다.
영웅들의 모습에서 아이들이 배워야 할 많은것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다.
내가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주변 사람들을 돌아보는 법에 대한 이야기들을 책을 읽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점도 좋았다.
각 온라인 서점에서 독후 활동지를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한다.
무료배포라고 하니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같이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은 독후활동을 통해서 한번 더 책의 내용을 되새겨볼 수 있기에 아이들과 함께 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