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회사는 직원을 설레게 한다 - 직원을 모험가로 만드는 두뇌 속 탐색 시스템의 비밀
대니얼 M. 케이블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사례를 보면서 바뀌는 모습을 보면서 신기했다.

직원들의 생각을 존중해주고 실행하는 모습과 결과 또한 좋은 부분에 있어서 놀라웠다.

여러곳에서 직장생활을 해보았지만 책에서 나오는 사례처럼 되었던 곳은 단 한군데도 없었다.

일을 하면서 답답함을 느꼈던 적도 여러번있었고 건의를 해볼까 하다가 말았던적이 있었던게 생각이 났었다.

지금보다 앞으로의 사회는 많이 달라질것인데 그에 맞게 바뀌는게 당연하다.

사람들의 능력을 끌어내는것또한 리더의 역할 중 하나인데 그 부분들이 잘 나와있는 것 같다.

여러 사례 중 스텐다드차타드 은행의 최정규의 이야기가 기억에 많이 남는다.

직원들의 이야기들을 들어줌으로써 같이 문제점을 해결하고 성과도 좋아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직원들의 근무시간이 즐거울수도, 지겨울수도 있음을 볼 수 있었고 여러 사례들을 통해서 다양한 접근법도 알 수 있었다.

내가 직원이어도 흥미로웠을법한 사례들도 여럿있었다.

시대가 바뀌는만큼 리더의 움직임도 달라져야함을 볼 수있었다.

직원들의 생각이 달라지면 움직임이 달라지고 그게 모이고 모이면 큰 성과로 나타날것이기에 여러 시도를 해보아야한다.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있는 방법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처럼 될 수 있는 곳을 만들수있는 이야기들이 들어있기에 리더의 자리에 있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