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돌아보는 낮은 생각
한성욱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신앙에세이는 처음 읽어보는데 너무 좋다.

신앙에세이어서 종교적인 느낌이 강할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읽으면서보니 전혀 아니었다.

캘리그라피와 그림들. 그리고 짧지만 큰 여운을 주는 글귀들이 많아서 책을 읽는 동안 마음도 따뜻해지고, 응원도 받고, 하나님에게 감사함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다.

짧은 글귀들이 캘리그라피와 그림이 함께 더해지니 더욱더 빛을 발하는 것 같았다.

사이다 발언처럼 느껴지는 글귀들도 있어서 읽으면서 통쾌하기도 하였다.

글이 주는 힘에 대해서도 생각할수도 있었다.

교회에가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안정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서 힘들때면 교회에 찾아갔던 적도 여러번 있었는데 이 책은 그런 마음이 들게끔 하는 책이다.

책 한권으로 마음이 편해지는건 쉬운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은 그걸 하고있다.

교회에 다니지 않는 사람이 읽어보아도 좋을것 같다.

성경구절이 아니어도 좋은글들이 많아서 읽으면서 생각도 해보고, 위로도 받고, 응원도 받을 수 있으니 말이다.

요즘엔 짧고 굵게 임팩트있게 말하는 걸 더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

뭔가가 덧붙여져서 지겹지도 않고 짧고 간략하게 마음에 꽂히기에 보기에도 좋았던 것 같다.

사람에게 기대어 위로를 받는것도 좋지만 가끔씩은 부담되지 않는 에세이 책 한권으로 마음을 달래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젊은 청춘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다양하게 두루두루 많은 사람들이 보았으면 좋겠다.

SNS에서 작가님의 다른글들도 보았는데 너무 좋았다.

또다른 에세이책이 나오길 빌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