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명작 속 미로찾기 -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ㅣ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미로찾기
마크 워커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세계명작동화 28가지를 미로로 만나볼 수 있다.
어릴때 읽었던 명작동화를 미로로 만나니 반가웠다.
미로 찾기를 하면 집중력과 사고력, 관찰력, 문제해결력 등을 습득할 수 있고,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수도 있으며 인지능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단순하게 복잡한 미로가 아니라 페이지 한 장 한 장 동화가 딱 떠오를수 있게끔 꾸며져 있어서 동화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랑 같이 활동하니 아이도 재밌어 했다.
명작동화 아는것에는 안다면서 반가워하고 아는척하고 이야기하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웃으면서 재미있게 했다.
미로가 아이 눈높이에서 보았을 때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잘해서 놀라기도 했다.
미로찾기 하나 하나 완성할수록 재밌어하고 만족스러워 하는 모습에 같이 기분이 좋아지기도 했다.
그림도 하나하나 이뻐가지고 보는 재미도 있었다.
책을 읽은뒤 활동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고, 제목란을 가린뒤 아이에게 어떤 동화인지 맞춰보라고 하는것도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것 같다.
하루에 2~3가지를 아이한테 하라고 했는데, 아이가 하는 모습을 보니 재밌어보여 같이하니 몇일만에 한 권을 다해버렸다.
맨 뒷장에 정답 페이지도 있어서 맞았는지 틀렸는지 확인해보는 것 조차도 너무 재미있게 활동 했다.
28가지의 동화이야기가 들어있는게 적은량은 아닌데 아쉬웠다.
명작동화도 있으니 전래동화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전래동화 버전은 한국적인 느낌이 강하게 말이다.
생각만으로도 기대가 된다.
추워서 바깥놀이를 잘 하지 못하는 요즘 같은 계절에 아이와 집에서 같이 미로찾기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놀이처럼 재미있게 하면서 다양한 능력을 습득할수도 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