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떠오른 내 아이디어 돈이 될 수 있을까? - 돈을 버는 생각의 기술
구정민.김기환 지음 / 포르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처럼 「문득 떠오른 내 아이디어 돈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해본 적이 있다.

그 생각을 구체화해서 특허를 받기까지의 과정이 어렵고 힘들거라 생각하고 한 번도 시도해 본적이 없다.

생각만 하다가 그치기가 여러번이었다.

책을 읽고보니 내가 너무 어렵게 생각했음을 알았다.

하나씩 단계별로 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는 알려준다.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불편한점들을 살펴보는게 좋다.

불편한점을 개선하고자 하다보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니 말이다.

많은 발명품들이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서 나온것들이 대부분이다.

아이디어가 떠올랐을때 메모를 하는것도 중요하다.

메모를 할 때도 약간의 설명도 추가하는게 나중에 보았을때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내 아이디어를 특허를 낼 수있는 과정을 글로, 그림으로 잘 설명해주어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발명한 발명품 덕분에 편하게 살고 있음에 감사하게 느껴졌다.

발명품이 아니었다면 손도 더 많이가고, 지금보다는 더 불편하게 지냈을테니 말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나는 불편함을 참고 사는편인것 같다.

'잠깐인데 뭐' 이런 생각이 큰 것 같다.

이제부터는 책에서 알려주었으니 좀 더 생각을 해보아야 겠다.

내가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돈이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특허 상품들을 보면 기발한 물건들도 많지만 손뼉을 치게 만드는 아이템들고 많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지? 나도 많이 불편했고,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것들 말이다.

그 중 하나가 샴푸나 바디제품을 거의 다 사용해갈때쯤에 뒤집어서 마저 다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마다 뒤집어 놓으면 고정이 안되니 쓰러지기가 여러번이다.

그런데 뒤집어 놓은걸 고정시켜주는 지지대를 판매하는 걸 본적이 있었는데 손뼉을 치게 만드는 아이 중 하나였었다.

그래서 기억에도 많이 남는 아이템이다.

앞으로도 손뼉칠만한 아이템들이 많이 나올텐데 기대도 많이된다.

그 중에 하나쯤은 내가 낸 아이디어였음하는 바램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