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 망가진 허리를 재생하는 기적의 내 몸 프로파일링
이창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스크는 갑자기 병들거나 작은 움직임 때문에 걸리는 병이 아닙니다. 디스크를 병들게 만든 잘못된 습관이 오래 지속되었기 때문에 그런 겁니다.

p.78

허리가 아플때 허리디스크일까봐 걱정을 해본적이 나도있다.

책을 읽으면서 허리 아픈게 다 디스크는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허리통증 또한 허리디스크 때문이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도 생길 수 있다는 걸 알게되었다.

생활습관, 식습관, 마음가짐등이 영향을 끼친다는 것도 놀라웠다.

허리가 안 좋으면 디스크라고 생각했던 나의 생각을 산산히 부서뜨린 책이다.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게 잘못된 거라는 걸 알게되었다.

통증이 생기면 불편하고, 신경쓰이는데 그런 것들을 나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마음가짐으로도 어느 정도 바꿀 수 있다는 것도 새로웠다.

근력운동 또한 마찬가지다.

허리운동에 좋다고 생각했는데 모두가 해당되는게 아니라는 것도 알게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생각해보니 나의 자세나 식습관,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다.

허리에 좋지않은 행동을 많이하고 있음도 알게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내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생각도 자주 들어서인지 건강관리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인데 알게되어서 좋았다.

허리디스크가 있거나 허리통증으로 힘드신분들이 보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다.

평상시에 잘 하는게 중요한데 쉽게 잘 안되는데 책으로 읽고나니 신경써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나의 허리 건강을 위해서 신경을 써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