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 심리학, 어른의 안부를 묻다
김혜남.박종석 지음 / 포르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울하다는 감정이 무서운거라는걸 느꼈다.

우울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다양한 병명으로도 나뉘어지기도 하고 그 결과가 죽음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으니 말이다.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본적은 없지만 나또한 우울증을 겪었고 모르고 지나가서 그냥저냥 살고 있는것 같다.

책 제목처럼 어릴때는 어른이 되면은 모든게 괜찮을 줄 날았다.

그렇지 않음을 느끼는데는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책 속에서 다양한 병명들의 진단과 처방에 대한 부분도 적혀있어서 읽으면서 쉽게 생각할 수 있는게 아니라는 것도 알게되었다.

일반인들도 그렇지만 연예인들도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만큼 힘들고 아팠을 거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치 않았다.

좀 더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자신이 나를 더 많이 알고 사랑해줘야지 내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음을 또한번 느꼈다.

잘 몰랐던 부분들에 대해서도 알게되고 그러면서 나또한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내 자신을 더 사랑하고 잘 돌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