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 마을 탐정단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왕수연 지음, 임수현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옆집아저씨가 매일 상자를 들고 외출하는 모습을 이상하게 생각했던 영철이는 아저씨의 상자에 무서운 공구들이 들어있는 것을 보고 아저씨를 조사한다.

마을 사람들이 모르지는 않지만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아는 사람이 없었다.

아저씨를 따라가다가 들켜버린 아이들은 도망을 가고, 놀이터에서 놀기로 한다.

그때 공원에서 소리가 나서 그곳에 가보니 아저씨는 무료나눔을 하고 있었다.

빵과우유, 머리도 만져주고, 고장난 물건들도 고쳐주었다.

그 모습을 본 아이들은 아저씨가 더 이상 이상해 보이지 않았다.







사람을 겉모습으로만 판단하는건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한번 더 느낀책이다.

어린이그림책이지만 책이 주는 교훈은 아이,어른할것 없이 다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하부르타 생각 동화책이어서 책을 읽고난뒤 아이와 얘기를 하면서 책의 내용도 한번 더 생각할 수 있었다.

질문카드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다.

하부르타는 얘기를 많이 들었고 요즘에 많이들 아이에게 하는 것 중 하나인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도 책을 읽고 카드로 한번더 보여주고 이야기하니 재밌어 했다.

아이의 생각을 들을수도 있어서 좋았다.

남자아이어서 상상의 나래를 마구펼쳐서 조금 난감하기는 했지만 생각하는건 각자가 다 다르니깐 말이다.

'예'에 관한 책이어서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어서도 좋았다.

활용법이 책 뒷표지에 적혀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

책 한권으로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고 얘기 할 수 있어서도  좋았다.

이래서 사람들이 하부르타를 많이 하는구나 생각했다.

아이도 재밌어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도 좋았다.

앞으로는 책을 읽으면서 질문도 해보고 질문도 받아보고 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