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카펫 위의 신데렐라 - 달콤한 설레임
임상순 지음 / 아우룸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제결혼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책입니다.
먹구가 엄마의 추천으로 국제결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진행해서 리즈를 만나서 가정을 꾸리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국제결혼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적지않은 큰돈이 비용으로 발생하는데 그 비용이 왜 발생하는지도 적혀있다.
국제결혼에 대해서 나또한 좋은생각을 갖고 있지는 않았다.
어릴때 할머니댁에 동네 아저씨들중에 국제결혼 한 사람들이 있었는데 다들 돈주고 아내를 샀다 라고 이야기를 하니 그런줄 알고 살아왔다.
왜 돈을 받고 먼나라까지 와서 힘들게 고생을 할까? 라는 의문도 많이 가지고 살았다.
나중에 성인이 되고나서 알게된 분이 있는데 그분도 국제결혼을 하였는데 아내분이 한국국적을 취득하고는 도망갔다는 얘기를 들었다. 한동안 그 분도 정신없이 지냈던..기억이 있다.
그래서인지 더 안좋게 생각하는 계기도 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레드카펫 위의 신데렐라」를 읽으면서 생각이 조금 바뀌게 되었다.
전혀 모르던 분야이기에 새롭게 알게 된 부분도 많았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이런생각으로 오신분들이 참 많겠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특히 마지막 구절이 말이다.

국제결혼이 옛날과 지금은 참 많이 다를텐데도 선입견이  있는것도 사실이다 보니 그런 인식들이 많이 바뀌었음 좋겠다.
지금 거주중인 철원에서도 보면은 국제결혼을  한 사람들이 많이있다.
연애결혼을 하신분들도 있고 그게 아닌분들이 있지만 무엇이 되었든 잘 살고 있으면 되는게 아닌가 싶었다.

우리나라로 시집온 많은 미래 지향적인 여성분들이 더욱더 본인들이 원하는 바를 이루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