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국에서 일한다
김응삼.김민 지음 / 이담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에 관심이 많아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중국의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되었어요.
중국에 많은 사람들이 가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취업으로도 많이 가는것은 처음 알았어요.
중국 취업시에 알아야할 다양한 정보들을 적어놓으셔서 중국으로 취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보면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직접가서 몸으로 부딪히고 겪은 일들을 정리해서 알려주는 것이라서 꿀팁이 아닌가 싶어요.
제가 지금 중국으로가서 일을 할 수는 없지만 좋아하는 나라인지라 새로운 부분를 알게되어서 좋았어요.
우리나라는 잦은 이직을 좋게보지 않는데 중국은 현실적인면을 쫓아서 이직을 한다는 점이 신기하기도 하고   그런부분에서 열려있는 점도 좋았어요.
중국의 실생활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해 주셔서도 좋았습니다.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다른 부분들도 재밌었어요.
중국어 공부를 늘 시작하면 오래하지 못했는데 책을 읽고나서 유튜브로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찾아보자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중국시장이 점점 커지는 부분도 있지만 미리 배워두면 좋지 않으까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어요.
중국 진출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중국어 공부를 미리미리 해두시길!! 작가님이 책에서도 언급하신 부분이라^^
중국으로 가시려고 준비하는 분들은 한번쯤은 보시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