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노 사피엔스 -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최재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노사피엔스 라는 말을 책으로 접하네요
세상이 참으로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을 많이 하기는 했는데 좀 더 깊게 알게되어서 좋았어요.
어떻게 바뀌었는지..앞으로는 어떻게 바뀌게 될 것인지에 대해 알려주네요.
미래를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대단하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더라구요.
전문가들의 생각보다 빠른시간에 크게 바뀌면서 편해진것도 맞지만,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고민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생활적인 면에서는 많이 편해진게 사실이지만 육아를 하다보니 스마트폰이나 유튜브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좋은점도 분명 있지만..영상물을 많이 접하는 부분이나 시력적인 부분도 걱정이죠.
적당히 조절해주면 되지만 그것도 쉽지는 않네요.
간편하고 편해지는건 너무나 좋지만 그에 따른 안좋은 점들도 존재는 하다보니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4차혁명 이야기를 지금은 많이 듣고 접하는데 더욱더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나와 내 아이가 앞으로 살아갈 세상
어떻게 바뀌게 될 지 궁금해지기도 하는 세상
잘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