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능력의 비밀 - 기도 응답과 성령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삶, 개정판
앤드류 머레이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상깊은 구절
" 종들은 오직 하나님과 더불어서 시간을 보낼 때만, 진정으로 온종일 하나님과 교제하는 데 모든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 pp.157-158.

<영적 능력의 비밀> 개정판이 나왔다고 해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 저의 책장 한켠에 저자인 앤드류머레이의 책들이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흥미로운 제목들로 인해 자꾸 읽어졌습니다. 그렇게 이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영적 능력의 비밀은 '기도 응답과 성령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삶'이라는 부제가 있었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책의 제목보다 이 부제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에게 최근 부족한 것은 당연 '기도'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기 전에 읽었던 책도 '기도'관련 서적이었습니다. 하나님아버지께서 저에게 "너는 기도가 부족하구나" 말씀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산을 옮길 수 있는 믿음"도, "응답받는" 능력도 '기도'를 통해서이기 때문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한세기 전에 살았던 분도 이런 문제에 대해 고민했구나' 생각하며, 기도에 관해, 임재에 관해 집중해서 읽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스타일 때문인지, 온전한 집중은 어려웠으나 저자가 말하려는 바는 대체적으로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책은 크게 네부분으로 나뉘어 있었는데, 영적인 능력의 삶은 성령에서 비롯되며, 기도는 영적 통로임으로, 날마다 영적 능력을 경험하는 삶을 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은 마틴루터의 <단순한 기도의 방법>이라는 책을 그대로 옮긴 것이었습니다. 루터의 이발사이며, 오랜친구였던 페터 베스켄도르프에게 편지글 형태로 보냈던 것이지요. '단순한 기도의 방법'에서는 주기도문과 사도신경에 대해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기도 합니다.  

 

기도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으려 합니다. 하나님의 뜻과 그분의 영광을 위하여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목적과 이유가 아니도라도 부득불 제가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자녀된 자로서, 제자로서의 당연한 의무이기 때문이지요. 참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교만해진 마음을, 기도의 중요성을, 내가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해야 할 일들을 돌아보게 되었으니까요.

 

나라와 민족, 위정자와 교회들 그리고 많은 문제들을 위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기도'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