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번지 유령 저택 4 - 가면 쓴 우체국의 유령 456 Book 클럽
케이트 클리스 지음, M. 사라 클리스 그림, 노은정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펼쳐들기 시작해서 얼마 되지 않아 깔깔 대고 웃으면서 책에 푹 빠져 든 딸래미~ 제목만 보고는 무서운 이야기라 생각했는데 읽고 보니 전혀 아니라고... 제목을 빨간색으로 쓰던가 아님 제목 아래로 피가 뚝뚝 흐르게 표지 디자인을 했으면 읽는 사람들이 제대로 낚일텐데..그런다^^ 딸래미 말처럼 이 책은 제목처럼 으스스 하고 무서운 이야기가 아니다. 그저 가볍게 웃으면서 읽을 수 있는 이야기이다.

 

 

  부루퉁B. 그럼플리(작가), 올드미스C. 스푸키(유령작가), 드리미 호프(삽화가)는 전화기, 텔레비젼, 게임기도 없는 43번지 유령 저택에서 아무 불편함 없이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 친구들이 열광하는 [43번지 유령 저택]을 쓰느라 바쁘다는 설정이 참 재미있다^^ 독자들에게 우편으로 배달되기 때문에 겁나라 우편국에 자주 다녀야 하고, 전 세계 팬들이 보내오는 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편지함도 자주 들여다봐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괴상한 편지가 배달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전자기기가 없이도 잘 지내왔지만 서서히 그 필요성을 느끼는 부루퉁과 드리미와는 달리 올드미스는 결사반대하고 그러던 중 드리미는 유령독감에 걸려 입원하게 된다. 겁나라 오싹 시립 도서관 사서 팀장 미라 M밤의 초대로 겁나라 시에 오게 된 조카 스마티 와이파이, 이름에서 느껴지듯 휴대폰이 없는 세상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아이이다. 이 참에 휴대폰 중독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초대한 것이다. 겁나라 시에 오자마자 유령독감에 걸려 입원 한 병원에서 드리미 호프와 휴대폰이 메시지가 아닌 편지를 주고 받으며 친구가 되어가고, '만능 통신'이 발명되면서 우체국이 없어질 위기에 놓였을 때, 비로소 괴상한 편지를 보낸 주인공의 정체가 밝혀지는 과정을 통해 전자기기의 편리함보다 더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책을 읽는 친구들에게 알려준다.

 

 

  유령과 함께 살아간다는 작가의 상상력이 가득한 [43번지 유령 저택]은 생각보다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책이었다. 옮긴이에게 후속편에 대한 문의가 쇄도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딸래미의 반응만 봐도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초등 고학년 쯤 되는 아이들이 읽는 책이라면 글자로 빼곡히 차있는 책이 대부분이고, 아이들이 책 읽기를 힘들어 할 만한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은 많은 삽화들, 그 사람을 나타내주는 듯한 재미있는 이름,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서로 주고 받는 편지들, 그리고 이 엄마도 폭소를 터뜨릴 수밖에 없었던 겁나라 빨라 신문까지... 신선한 내용들이 지루할 틈 없이 책장을 넘기기에 충분했다. 편지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새로운 형식이라 아이들에게 참 신선하게 다가가고 책 읽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진짜 마법은 정성껏 쓴 편지를 보내거나 받을 때 일어납니다. 사랑을 호소할 수도 있고,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도, 또 마음을 아프게도 할 수 있는 마법이지요. 편지는 유령의 장난보다도 훨씬 강력한 마법을 부릴 수 있답니다. - 본문 124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