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스티커 - 제9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작은도서관 35
최은옥 지음, 이영림 그림 / 푸른책들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보며 오랜만에 많이 웃었다. 주인공 민구는 시도 때도 없이 방출되는 가스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이 있지 않을까 싶은 책상 '탁'치고 재채기 하면서 방귀 뀌기, 쉬는 시간마다 화장실 가기, 밥 안먹기 별 방법을 다 써보지만 민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나오는 방귀 때문에 하루하루가 고역이다. 민구의 상황은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상황이고 방귀라는 것이 누구나 다 뀌고 사는 것이다 보니 쉬 공감이 되고 웃음이 터져 나온다. 

 아이의 고민을 들어주고 재치있게 상황을 정리해 주시는 센스 만점 선생님이 계셔서 민구에게는 얼마나 다행한 일인지... 우락부락한 모습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센스를 발휘하신 선생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체면이고 뭐고 아이들 앞에서 대포같은 방귀를 먼저 뀌어 반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드시는 모습이 귀엽기까지 했다^^ 아이들의 사소한 고민 하나에도 함께 걱정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준 선생님의 모습이 고맙기까지 했다. 

 학교생활 중에서 아이들이 겪게 되는 뜻밖의 어려움은 많을 것이다. 그것이 공부가 되었든, 친구문제가 되었든 다른 무엇이 되었든 그것으로 인해 학교생활이 즐겁지 못하다면 얼마나 힘이 들까 싶다. 민구처럼 크던 작던 나의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았을 때,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보여줄 때 그 어떤 문제도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 그런 학교, 그런 교실이 되어 아이들도 선생님도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