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를 탄 할머니 이야기 보물창고 21
이금이 지음, 최정인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흥미로운 [호랑이를 탄 할머니]는 옛이야기에 단골 주인공인 호랑이가 등장하는 짧은 이야기 속에 노할머니의 인정과 사랑이 보태어지고 유머까지 흠뻑 녹아들어 읽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안겨주는 책이다. 

 두 아이를 키우면서 시간이 가면 갈수록 아쉬운 것이 친가나 외가에 할머니는 계시지만 할아버지 두 분은 모두 안계시다는 것이다. 물론 할머니들의 손주 사랑도 있겠지만, 자식 사랑이 유난히 지극하셨던 두 분이 계셨다면 손주들에게 얼마나 넘치는 사랑을 주셨을지 짐작이 되고도 남는다. 아이들에게 돈을 들이고 수고를 들여 갖게 해줄 수 없는 것들 중 가장 소중한 부분이 아닌가 싶어 다시한 번 진한 아쉬움이 고개를 든다. 

 정신을 깜빡깜빡 놓기 시작한 노할머니와 고손녀가 사탕을 입에 물고 마주 앉아있는 모습이 어쩜 이리 사랑스럽게 보였는지 모르겠다. 노할머니의 이야기 보따리를 풀면 신기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나오고, 재미있는 이야기에 마냥 들떠서 행복해 하는 앙증맞은 고손녀의 모습은 그저 어여쁘기만 하다. 이 얼마나 보기 드물고 아름다운 풍경인지... 

 이금이 작가는 할머니의 옛날이야기를 먹으며 자랐다고 했다. 어쩌면 작가가 된 것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 일부가 되어버린 할머니의 이야기 덕분일거라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 때론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나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는 사람에게 들으며 자라간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다시금 깨닫게 된다. 아이가 아직 어리다고 느껴질때가 있다. 잠자리에 누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겠다며 기발한 이야기들을 토해내는가 하면 재미있다고 깔깔 웃으며 넘어갈 때이다. 좋은 책과의 만남은 어른들의 생각이 얼마나 한정되어있는지를 돌아보게 하고 아이들의 생각주머니가 얼마나 더 무궁무진하게 커져갈 수 있는지 다시한 번 알려주는 좋은 계기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