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영어 완성! 5주의 마법사 3 - 초등 5학년 영어 완벽 선행 학습
클루앤키(Clue&Key) 편집부 엮음 / 클루앤키(Clue&Key)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공부에 대한 강요나 스트레스는 주지 말자 주의지만 영어에 관해서는 어쩔 수 없이 엄마의 간섭이 필요한 부분인 것같다. 처음 영어듣기를 시작할 때부터 다른 나라의 말을 배운다는 생각으로 공부 보다는 언어를 배운다는 생각으로 영어를 해보자고 했었고, 아직까지는 잘 진행되고 있다. 듣기와 함께 병행되어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엄마도 나름의 공부와 선택이 필요한 부분이라 고민이 되곤 한다. 겨울 방학동안 재미있게 엄마와 함께 해보자 슬쩍 들이민 책이 5주의 마법사~ Speaking, Listening, Reading, Grammar, Writing 다섯 개의 영역을 매일 한 시간씩 공부할 수 있는 교재이다.  

 
Today's Speaking- 매일 공부하게 될 그날의 대화문이 실려있다. 
Today's Listening- 대화문을 반복해서 들어본다. 영어듣기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
대화문을 들으면서 단어로 빈칸 채우기도 해볼 수 있다. 듣기와 쓰기를 함께^^

 
Today's Reading- 다양한 픽션과 논픽션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회, 과학에서 배우는 토픽들을 영어로 만나는 재미를 맛볼 수 있고 퀴즈로 다시한 번 읽은 내용을 점검한다. 
중요한 단어를 다시한 번 읽고 쓰기~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내것으로 만든 단어는 체크를 하고, 
부족한 단어들은 다시 복습해 본다면 확실한 내것으로 만들 수 있다.  
Today's Grammar- 문법을 공부하는 공간이다. 리딩 지문에서 만난 문법을 한 가지 공부하고, 퀴즈를 풀어본다.
Today's Writing- 앞에서 읽은 토픽과 관련하여 써보는 영작 코너~ 가이드 글을 참조하여 스스로 글을 써본다. 


Weekly Review- 한 주의 학습을 다시한 번 정리해 보는 코너이다. 
주요 어휘와 표현, 구, 문장 모두 복습하면서 완전한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 
 



정답 및 해설- 정답과 함께 본문에 나와있는 픽션, 논픽션 이야기들을 해석해 놓아 
번역의 수고를(?) 덜어 주었다~~ㅋ

방학은 하루 이틀 지나고 있는데 책이 늦게 도착해서 3주의 마법사가 될 뻔 했지만 천천히 하기로 했다^^
아직은 듣기에 치중하고 있는 아이와 다섯 영역을 어렵지 않게 골고루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고 
역시나 듣기에 치중하는 우리집에 꼭 필요한 CD가 들어있어 혼자 공부할 때도 매우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