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다 난다 신난다 - 제7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동심원 3
이병승 외 지음, 권태향 그림 / 푸른책들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학교 끝났다, 오버

 
신발주머니 가방
머리 위로
빙글빙글 돌리며
달린다
 
두두두두두 두두두두  

.
 
 


  책장을 펼치고 일곱 살 딸아이 깔깔웃어대며 읽고 또 읽었다. 두두두두두~ 쉬지 않고 입에선 두두두~~~ 엄마 읽을 책은 많이 있건만 이 동시집을 꺼내 소리내어 목청껏 읽어준다. 엄마도 들어보라면서 말이다^^ 어렴풋이 그렇지만 그 느낌은 알 것 같은 신나는 하굣길 모습이 어쩜 이리 재미있고 즐겁게 씌여있는지...
 
 호르륵 호르륵 날아갈 때마다 파닥파닥 쫓아다니는 참새처럼, 획획 방향을 바꾸며 지그재그로 갈 때마다 꽁무늬 졸졸 쫓아가는 개미처럼, 졸졸 따라다니는 동생의 모습을 너무나 재미있게 그려낸 동시 '여동생'. 과자를 먹으며 일기를 쓰다가 잠이 들었는데 행여나 울고 싶은 마음을 개미가, 파리가, 모기가 알아차렸을까봐 조바심내는 아이의 모습을 그린 '비밀 일기장'은 아이들도 울고 싶을 때가 있겠구나~ 아차! 싶다.
 
 제 7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한 세 명의 시인이 쓴 총 36편의 시가 실려있다. 아침 햇살에 빛나는 맑은 이슬 같은 시들이라는 소개글처럼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마음이 맑아지는 동시집이다. 때론 뭉클하게, 때론 맞아 맞아! 공감되며, 또 때론 살짝 찔리기도 하는 것이 아이들에겐 아이들대로 어른들에겐 그래도 재미를 주는 동시집이다. 다양한 감정을 이끌어내는 시들이 함께 하지만 제목처럼 신나는 그래서 자꾸 손이 가는 동시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