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다니엘처럼 - 크리스천 직장인의 7가지 영성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다니엘 하면 구약성서 다니엘서의 주인공, 구약시대 4대 예언자 중 한사람이다. 바빌론에 포로로 잡혀가 잠시 궁정에서 일했지만, 조국을 위해, 이교 권력과 박해에 맞서 싸우기도 했다. 나중에 느부갓네살왕의 꿈을 해몽해 준 일을 계기로 높은 지위에 오르기도 했지만, 고관들의 질투로 사자 굴에 던져졌고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무사히 살아나올 수 있었다는 이야기는 설교말씀을 통해서나 여러 경로를 통해 자주 들을 수 있는 말씀 중 하나이다.

  

 직장 전문 사역자 원용일 목사님은 다니엘을 크리스천 직장인의 대표적 모델로 삼아 이 세상 속에서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크리스천이 일터 영성을 배워보길 권하고 있다.  

 Identity(동일함, 정체성- 세상 속 크리스천의 정체와 신분을 드러내라), Intercession(중재, 알선- 일터에서 중재자와 중보자가 되라), Image(모습, 형상, 모양- 크리스천 직장인의 이미지를 당당하게 드러내라), Influence(영향, 영향력- 업무 능력을 통해 영향력을 발휘하라), Integrity(고결, 성실, 완전- 탁월한 윤리 기준으로 정직함을 드러내라), Intimacy(친밀, 친교, 사교- 하나님과 친밀하여 험한 세상에서 승리하라), Impact(충돌, 충격- 복음의 임팩트로 세상을 향해 도전하라)


  섬기는 교회에서 주일 말씀을 들을 때 심심치 않게 듣게 되는 말씀이 바로 세상에서 살아가는 우리 크리스천의 모습이다. 흔히들 이야기 하는 주일 신앙, 교회 신앙을 벗어나 내 발길이 닿는 그 곳을 나의 선교지로 삼으라는 것이다. 교회 안에서만 거룩한 성도의 모습을 유지하려고 할 것이 아니라, 세상에 나가서도 당당한 크리스천의 모습으로 살아가라는 말씀이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이 바로 그것이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또한 치열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민하고 갈등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어찌 보면 융통성도 없고, 베짱까지 두둑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리라, 아님 주실 걸 미리 알고 그리 실천하는 삶을 살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다니엘은 크리스천 직장인의 좋은 본보기가 된다. 
 

 나와는 너무 다르다고, 내가 어찌 다니엘처럼 할 수 있겠느냐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나 역시 쭉 그런 생각을 하면서 읽었으니까..^^ 하지만 세상은 점점 더 악해지고 있다. 아이들을 위해 하는 기도 제목 중 하나가 바로 학생의 신분일 때 열심히 공부하고 훌륭한 지식인으로 자라, 자신만 잘 먹고 잘 사는 이기적인 사람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그 지식을 갖고 세상의 지도층에, 권력있는 자리에 올라가 당당하게 크리스천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세상에 끼치며 살아가길 기도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이 적어도 지금보다는 더 살기 좋은 세상이 되어지길 말이다. 이제는 아이들의 발길이 머무는 그곳에서 바로 우리 아이들이 다니엘이 되기를 기도해야 겠다. 그래서 주변이 변화 되고, 지역이 변화 되고, 세상이 변화 되는 것을 아이들이 목도하며 살아가길 기도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