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련의 미래일기 - 쓰는 순간 인생이 바뀌는
조혜련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오늘이나 어제 있었던 일을 기록하는 게 그냥 일기라면, 아직 펼쳐지지 않은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여 미리 일기로 써보는 것이 개그우먼 조혜련이 말하는 '미래일기'이다. 그녀가 우연히 집어든 자기계발서 한 권에 마음을 빼았겨 두 달간 읽은 책이 60여 권에 이른다고 한다. 그 책들을 읽으면서 발견한 공통점... '가슴 뛰는 상상을 하고 그것을 종이에 써라. 현실로 된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긍정적인 사고는 기적을 만든다.' '불평불만을 하지 말라.' '두려움을 없애고 용기를 가져라.' 그중에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미래를 생생하게 꿈꾸고', '상상하라'는 메세지에 미래일기를 쓰기 시작 했다고 한다. 

그녀의 스케쥴을 보니 정말 보통의 체력과 정신력이 아니고서는 감당하기가 힘들 정도를 자랑하고 있었다. 사실 그녀가 타고난 체력의 소유자라고 한다^^ 하루만에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방송을 해야하는 경우도 많고, 바쁜 와중에 잠시 생기는 자투리 시간도 그냥 보내지 않는다. 새로운 무언가에 도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책을 읽고, 공부를 하고 자기 자신을 쉬지 않고 채찍질 하는 것만 같아 읽는 것만으로도 숨이 찰 지경이었다. 개그우먼으로서 비춰지는 모습은 직업의 특성상 아름답고 예쁜 모습보다 웃기는 모습이 더 많은 것이 당연한 것이지만, '조혜련'하면 떠오르는 것이 남자같은 여자개그우먼, 아무리 개그우먼이라지만 여자로서 쉽게 도전하기 힘든 캐릭터에도 서슴없이 몸을 아끼지 않고 던지며 도전하는 모습이다. 그래서 '저렇게까지 해야하나?' 생각한적도 솔직히 있었더랬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그녀의 일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 끝이 보이지 않는 도전정신 앞에 잠시나마 그런 생각을 했었던 걸 사과하고 싶어졌다. 조혜련씨 미안요!! ^^

 




 그녀에게 친구와 같은 멘토라고 소개한 허 재...나이는 비록 어리지만 10년을 한결같이 곁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 동생같은 그녀를 서슴없이 나의 멘토라 말할 수 있다는 것을 보면서 참 그릇이 큰 사람이란 생각이 들었다. 지금처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해나가는 그녀의 곁에서 끈임없이 용기를 주고, 힘든 과정을 함께 했던 멘토가 있었기에, 수많은 변화를 경험했고, 또 앞으로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누군가의 멘토가 되어준다는 것이 참으로 값지고 멋진 일이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가깝게는 나의 아이들에게 멋진 인생의 멘토가 되어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며!





 어릴적 잠시 피아노를 쳐 본 경험이 전부라는 그녀가 다시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미래일기를 쓰면서 꿈꿔왔던 연주회도 갖게 되었다. 너무 멋지다 정말! 꿈이라는 것에 대해 다시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사진을 한참 바라보았다. 꿈은 이루어진다! 그녀가 이 말을 믿지 않을 이유가 없다. 꿈을 꾸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그 꿈을 향해 늘 한 발, 두 발 성큼 성큼 걷고 있는 그녀를 보면서, 설령 그것이 말도 안되는 꿈이라 할지라도 불가능하다고 감히 말할 수 없을 것 같다. 
 

 그녀의 나이 40... 많지도 적지도 않은 나이라고들 하지만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기 보다 안주하려는데 더 익숙한 나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제 일본을 넘어서 미국으로의 진출도 꿈꾸고 있다. 그녀의 미래일기를 훔쳐보고 있노라면, 엉뚱한 상상력에 피식 웃음이 나오기도, 정말 이렇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어느새 함께 들떠 간절히 이루어지길 바라게 된다. 실제 미래일기를 쓰기 시작하면서 더 바빠지고, 이루어 진 일들도 많았다고 한다. 10월 부터 일본 영화에서 주연을 맡아 1년간 촬영을 한다고 하니 지금쯤 열심히 한국과 일본을 오가고 있을 것이다. 앞으로 그녀의 미래일기 속 상상들은 더 많이 현실로 나타나 주겠지... 그녀의 많은 미래 일기 중 개인적으론 대한민국의 개그우먼 조혜련이 오프라윈프리 쇼에 출연하는 모습을 꼭 보고싶다^^ 화이팅!! 이제 나의 꿈을 꾸어볼 차례인가? ^^ 기적같은 일이 내게 일어나지 않는다 해도, 꿈꾸는 순간 이미 그 꿈을 향해 한 발, 두 발 내딛으며 살아가고 있을테니 말이다. 앞으로도 꿈꾸기를 결코 그치지 않을 그녀에게 진심으로 화이팅을 외쳐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