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 가의 수상한 그림자 - 탐정소설로 배우는 수학
닐스 레쉬케 지음,라이너 빌츠바흐 풀이, 이동준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고학년이 되면서 수학은 점점 어려워지지만 다행스럽게도 아직은 혼자 힘으로 잘해주고 있는 대견한 녀석!
단순히 문제를 풀이하는 능력이 전부가 아닌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문제를 보고 척척 기계적으로 답을 써내려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차분히 문제를 들여다보고 풀어갈 수 있는 생각하는 힘 또한 길러야 하는 것이 요즘 수학이기도 하다.
 
 모든 교과목에 걸쳐 요즘 나오는 도서들을 보면 예전 우리들이 공부했을 때랑은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흥미롭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들이 너무도 많다. 이 책 역시 그런 책들 중 하나이다. 특히나 요즘 녀석이 열광하며 빠져있는 탐정이야기를 소재로 하고 있어 흥미를 끌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책이다. 조금 색다른 것이 있다면 본문의 이야기들이 뒤죽박죽 마구 섞여있고, 다음 이야기로 가기 위해선 수학 문제를 해결해야만 넘어갈 수 있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것이다.
 
 문제를 만나다 보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는가하면, 다소 어려워 한참을 책장을 못넘기며 끙끙거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뒷이야기가 궁금해서인지 쉽게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이 책의 장점을 잘 보여주는 듯 했다^^ 간혹 풀지 못한 문제가 있다 해도 걱정할 것 없다. 책 뒷부분에 정답만 실어놓은 것이 아니라 문제 풀이과정을 상세히 실어놓아 내가 실수한 부분을 다시한 번 짚어볼 수 있고, 본문으로 되돌아가 점검할 수도 있다. 재미있는 탐정이야기도 읽고, 수학실력도 쌓을 수 있는 좋은 친구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