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니터를 위한 스탠다드 여성 니트 두근두근 대바늘 레슨
시모다 나오코 지음, 김수정 옮김, 송영예 감수 / 참돌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은 니트와 잘 어울리는 계절이다. 따듯한 무릎담요를 덮고 의자에 앉아 TV든 음악이든 틀어놓은 채로 뜨개질을 하는 모습이 너무도 잘 연상된다고나 할까. ^^;;

그런 모습은 좋은데 마음만 앞서지 뜨개질이란 걸 잘 못한다~ 하는 분들을 위한 책이 바로 요 <초보 니터를 위한 스탠다드 여성 니트>가 아닐까.

이 책은 초보들에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그러면서도 아주 조금의 변형만을 이용해 쉽게 조금씩 다른 완성품을 만들게 해주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완성품이란 걸 손에 제대로 쥘 수 있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사진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이

디자인의 변형은 크게 보이지 않는다.

A라인 가디건을 실의 종류나 색의 변화를 준 것.

허리 라인이 들어간 옷을 실의 종류나 길이로 변화를 준 것.

팔이 짧아진 볼레로를 실의 종류를 달리 하여 뜬 것.

겉무늬를 이용한 남녀 옷.

줄무늬를 넣은 옷,

흔히 꽈배기라고 부르는 사슬모양이 있는 옷.

라인이 포인트로 들어간 남녀 옷과 어린이 옷.

이렇게 작은 변화만 가지고도 여러 개의 옷을 만들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뒷쪽에 가면 사람 옷의 축약판 인형옷, 가방, 양말 등의 소품도 조금 소개하고 있다.


음.. 책을 자세히 보면서 느끼게 된 점은

우선은 심플하다! 라는 점이다.

그래서 쉽다.

주로 가터뜨기로 대부분의 옷을 완성해낸다.

초보자들이 어려워할 절개와 연결이 최소한이다.

 

단순한 기법으로의 뜨개라 모양도 스타일도 아주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다. 근데 그게 밋밋하다거나 심심해보이기 보다는 아주 깔끔해 보인다. 오드리햅번 스타일 같달까. ^^

하나를 완성하고 나면 다른 것들은 약간의 변형(허리가 들어가거나, 아랫단이 길어지거나, 팔이 짧거나 같은 크지 않은 변형)이기 때문에 다른 작품도 금새 만들어낼 수 있다.

 

또 나처럼 뜨개 자체보다 연결 같은 부분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연결부위 안내도 보고 배우기 너무 좋을 것 같다.

 


최소화한 절개 부위의 연결 모습을 일일이 설명해주고 있다.

완성품을 다른 옷들에 비해 빨리 만들수 있어서 뜨개에 대한 만족도와 의욕을 높일 것 같다.

단점을 꼽자면... 그게 그것 같아 보일 수 있다?!! ^^;;; 작은 변형에 따른 옷이라 다양한 뜨개를 하기는 힘들다. 하긴, 이 책자는 초보자들을 위한 책자이니 이게 단점이라고 집어내는 것은 좀 억지스러울 수도 있겠다. ^^;;

단순한 기법과 최소의 연결로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하다 보니, 걸고리 같은 부자재가 좀 들어간다. (단추 구멍 만들고 단추 달기보다는 그래도 걸고리 달기가 더 쉬울 듯하니.. 초보자들에겐 이 또한 단점은 아닐 듯. ^^;)

포인트 악세서리 등을 해주어야 더 예쁘다. (이것도 뭐.. 크게 단점이 되지는 않을 듯하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처음 배운 무늬는 바로 요것!

구슬뜨기.

설명이 생각보다 쉬워서 금새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ㅎㅎ

초보 니터들이라면 겁없이 덤벼서 만족스런 완성품을 쥐게 될 것 같은 좋은 책이지 않나 싶다.

다채로움은 그 다음 단계의 책에서 얻으면 될 터이니 말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