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시간을 멈추고 (외전증보판)
박샛별 지음 / 동아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첫눈 오는 날 이른 아침의 고요한 교실. 생전 말 한마디 주고받지 않았지만 마음에 두었던 그 아이와 마주쳤다. 어색한 침묵 속에서 무슨 말인가 하려던 찰나를 놓치고 그렇게 사라져버린 인연.

10년이 지나고 정말 어이없게도 손님과 대리기사로 마주친다.

 

사람의 체온을 못견디고 냉랭할 수밖에 없는 상처의 남자와 따듯한 체온이 한없이 그립지만 세상의 비정함에 많은 것을 체념한 아픈 달관의 경지에 이른 여자.

그런 그들의 심장이 자신들도 모르게 다시 뛴다.

멈추었던 그 시간 그대로 되돌아간 듯한 마음들.

그렇게 숨을 쉬는 그들의 인연은 어떻게 이어질 것인가.

 

과거의 인연. 채 각성되지 못했던 첫사랑. 아니, 각성은 했으나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 한자락 내보이는 시도조차 못했던 시간을 묻고 험난한 세상을 그저 살아만가던 이들이 만나서 멈추었던 시간이 이제야 다시 제대로 흐르는 이야기. 뭐 이렇게 요약하면 될 것 같다. ^^ ;;

두 주인공의 상처가 이해되면서 참 아팠을 것 같아서(난 여주쪽에 더 빙의; ^^;;;) 안쓰러웠다.

그래서 여주가 남주를 받아들였을 때, 좋으면서도 더 슬펐던.

너만 바라봐~ 온리 여주인 남주의 모습과 발광이 로맨스~라는 측면에서 매력적으로 와닿는 글이었다. (나 촘 울었다~는 건 안비밀. ㅋㅋ 죽음이라는 키워드 앞에선 워낙에 잘 우는 인간인지라 새삼스러울 것도 없지만; ㅋㅋ)

 

크게 독특할 것 없는 설정이지만 여주가 남주에게 말하지 않은 그 무엇덕분에 거의 마지막까지 심장이 좀 쫄깃했던 책인 것 같다. 뭐 더 심플하게 말하자면, 재미있게 읽었다.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