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수염 형제 - 자유를 지키기 위해 비폭력으로 맞서다 내인생의책 그림책 52
알렉스 쿠소 글, 샤를 튀테르트르 그림, 백선희 옮김 / 내인생의책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  '자유를 지키기 위해 비폭력으로 맞서다'라는 글귀가 표지 앞면에 있어서
동화책에서 '자유'와 '비폭력', '저항'을 어떻게 표현할지가 무척이나 궁금했던 책이다.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이해시키기 참 힘든 개념들이라서 말이다.(아이들이 오히려 비폭력에 대한 이해가 더 어렵다.^^;)
 
음.... 그런데 솔직히.. 내 예상과는 너무 다른 책이었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보였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면.. 이것이 잘 이해될 수 있을까 의문스러운 책이었다.
 
가끔 나는 생각하는데
서양의 정서와 우리의 정서가 좀 많이 달라서
외국의 창작동화는 주고자하는 바의 전달이 모호하거나, 잘 전달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보는데
이 책 역시 조금 모호하지 않나 싶다.
 

 

 

동화 자체보다는 뒤의 실제 '콧수염 형제'에 대한 설명 부분이 훨씬 더 좋았다는 점에서..더욱 그런 느낌이 든다.
 
이야기는.. 좀 어려울 듯해서.. 아이들이 잘 이해하려나 오히려 걱정이 든다.
 
개인적으로는.. 삽화가 묘하게 매력적이란 생각인데..

 

 


색감과 동물들로 동양적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여기서도.. 그림이 좀 .. 잔인해서;;;;;; 좀.. 걱정이..;

 

 

 



(어찌 생각하면.. 아이들은 또 아무렇지도 않게 볼 수 있을 듯도 한데.. 전 오히려 좀 놀랐어요;)

음.... 어른은 모르겠지만..
아이들에겐 어떻게 읽힐지 감이 잘 안오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하고자 한 이야기는
콧수염 형제는 독재다의 억압에도 굴하지 않고 잘못을 이야기한다. 그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고 그들 한 사람이 아니라 쭈욱 이어져 왔으며 너도 될 수 있고 나도 될 수 있다.. 뭐 이런 이야기인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좀 어렵다 싶다.

음....... 나중에 시험 삼아서 꼬맹이에게 한 번 읽혀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