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 자수 다이어리 - 자수로 그려 낸 사계절 정원 이야기
아오키 카즈코 지음, 배혜영 옮김 / 진선아트북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 꼼지락 꼼지락 거려서 뭔가 만드는 걸 참 좋아하는 나에겐

<자수 다이어리>라는 제목만으로도 상당히 호기심이 가는 책이었다.

 

표지부터가 아훗~ 어쩜 이렇게 이쁜지!!!!!!!!!!!

 

 

자수로 마치 식물 채집을 하고 있는 듯한 표지에

헉, 소리가 나왔다. 

이거이거.. 너무 섬세한 거 아니야?!!

 

작가는 자신의 정원을 가꾸면서 그 모습을 수로 표현해내고 있고,

그걸 또 나누고 있다.


그중에서도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이것!

여기서는 가든 다이어리~라고 되어있는데

난 이걸 보는 순간,

'앗!!!!!!!!!! 바로 이거야!!! 북커버를 이걸로 만들어 보는 거야!!!'라는 생각이. ㅎㅎㅎ

 

책을 좋아해서.. 자꾸 사들이고 있는데;

가방에 넣고 다니면 커버가 없으면 책이 마구 구겨지고 가장자리가 낡아져서 속상했는데

이걸 응용해서 반드시 북커버를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성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간 거라.. 지니고 다니면 사람들이 엄청 부러워할 것만 같은 아이템이 아닐까. ㅎㅎ



책을 보면서 가장 놀라웠던 작품 중 하나가 바로 요 '나비'이다.

책 소개 사진에서 보면서는.. 그냥 진짜 나비인 줄 알았는데

이것도 다 자수야!!!! 우오오오~~~~~~~~~~~!!!!!!!!!!!!!!!!!!!!!!!!!!!!! 자수가 이렇게 섬세할 수 이다니, 그저 놀랍다.



그 나비 자수를 이렇게 활용하면..  영화 <연인>에서의 그 소녀가 썼을 법한 모자에도 너무 잘 어울린다.

청순하면서도.. 묘하게.. 여성스러운 느낌?!! 그래서 영화 <연인>을 떠올렸는지도; ㅎㅎㅎ

 

책은 정원의 사계절을 테마로

각각의 모습을 수로 표현해냈는데, 나는 그 중에서도 봄 쪽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같다. 위의 사진들은 다 봄~이니 말이다. ^^

 

그리고.. 뒤로 가다보면.. 생활 소품으로 내가 활용해 볼 만한 작품들도 나온다.

바로 요런 동전지갑.^^




사실.. 요즘은 뭐.. 동전 지갑 자체를 잘 안쓰긴 하지만..

요런 건 하나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면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ㅎㅎㅎ

 

책 후반부로 가면 작가가 정원의 모습을 직접 스캐치하고, 도안을 만들고 실을 고르는(여기서 작가는 실의 색상도 직접 만들어낸!!!  하긴,, 이 정도로 수를 놓는 사람이라면 자신만의 색실을 만들어내고플 것 같다. 기존의 것은 색상에 한계가 있을테니 말이다.)  모습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의 진정한 묘미~

따라하기를 위한 레슨들!

 

포인트 레슨을 통해 간단하지만 유용한 스티치들을 소개하고, 만드는 방법등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도안과 각각에 들어가는 스티치, 그리고 사용한 원단과 실 색상표시 등이 잘 나와있어서

책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한다면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그럭저럭 잘 만들어내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게 한다.



 

 

내가 가장 탐내는 것은 다이어리 커버지만..

욕심을 내서는 안되겠지?!! ㅎㅎ

소품부터, 작은 것부터 따라해볼까 한다.

 

그래서.. 책 받은 날, 구석에 팽개쳐두었던 십자수실도 다 찾아서 꺼내놓기는 했는데;(실을 왜 이렇게 많이도 사 놓은 거냐;; ㅎㅎㅎㅎㅎㅎㅎ 정작 한 건 몇 개 없었던 과거이건만;; ㅋ)

문제는 수틀이 없더라는 거;;  ㅎㅎㅎㅎㅎㅎ ㅡ.ㅡ;;;;;

십자수는 보통 뻐덩하고 구멍 쓩쓩 뚫린 천에 수를 놓기 때문에 별다른 재료가 많이 안들아가는데 반해서 요런 전통자수는 수틀이니 심지니, 도안을 옮기기 위한 먹지니 하는 재료들이 필요해서

아,, 곧 나가서 필요한 도구들을 좀 사와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도전의식이 샘솟는 책이다.

예쁘고 아기자기하다.

상당히 여성스럽고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다.

 

그런데........ 보면 볼수록.. 어려워보인다는 단점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우리나라에 비해서 일본은 이런 취미생활 서적이 자주 나오는 것 같아서.. 왠지 좀 부러워진다.

십자수는 영국이니 뭐니 서양 도안이나 책도 많지만, 그 외의 옷만들기나 뜨개는 일본책이 대부분이었기에 말이다.

우리나라도... 이런 책들이 좀 많이 나와준다면 좋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