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알사냥꾼
제바스티안 피체크 지음, 염정용.장수미 옮김 / 단숨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기본적으로 나는 스릴러를 좋아한다.

생긴 것과는 다르게 워낙에 심장 쫄깃하게 하는 종류를 좋아하다보니

책 제목과 표지만 보고도 끌렸던 책이다.

장르적인 면에서 기본적으로 아주 떨어지는 글만 아니라면 이미 별 세개는 먹고 들어간다고나 할까. ㅎㅎ ^^;

 

스릴러적인 소설도, 미드도 엄청, 열렬히 좋아하다보니 덕분에 대부분의 스릴러를 보게 되면

누가 범인일거야~라는 게 어느정도 보인다. 백프로는 아니더라도 초반부에 이미 적어도 이 둘 중하나다 그러면 그 둘 중 하나는 분명 범인인 정도는 된다; ㅎㅎ

그런데 그러다보니 오히려 책을 읽으며 재미가 반감되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 책은 그런 내 어설픈 추측들이 발동되지 못해서 더 좋았던 책이다.

누가 의심스럽다 어쩌고 할 생각을 못하게 이야기들이 짧게 짧게 끊어지면서 돌아갔다.

 

그러면서 반전에 반전을 거듭!!!!!

오오~ !!!!!!!!!  책을 다 읽고 나서 박수쳤다.  이런 거 너무 좋아!!! 이러면서. ㅎㅎㅎ

 

마지막에서 작가의 그 삐딱한 시선, 이럴 줄 알았지?!! 하지만 그건 너의 착각.

뭐 이런 식의 글에서도 하하~ 웃음이 나오면서 아, 이 작가 매력돋네! 뭐 이런 생각이 들더라. ㅎㅎㅎ

 

 

이 책은 전작 <눈알수집가>의 연작이며

그 이야기의 연장선상에 있는 이야기를 풀어가는 글이다.

그러면서도 전작을 읽지 않고도 하나의 완성된 이야기가 된다.

 

난 전작은 읽지 않고 바로 이 책을 본 1인. 사실 시간이 좀 많았다면 성격상 전작을 먼저 봤을텐데 요새 좀 바빠서;; 그냥 이것만 바로 보게 되었다. 하지만 이 책 하나만으로도 훌륭한 완성도를 만들낸, 내 기대치를 훨씬 웃돈 책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추천하자면 반드시 <눈알수집가>를 먼저 읽고 <눈알사냥꾼>을 읽으라~고 권하고 싶다.

<눈알사냥꾼>을 먼저 읽었을 경우, 전작을 굳이 보지 않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달까. (이건 읽어보시면 알게 된다, 내 말이 뭔 말인지; ㅎㅎㅎ)

 

수집가에서는 아이를 납치하고 그 아이의 엄마는 죽인 후, 아빠에게 일정한 시간을 주고 그 시간 안에 아이를 구출하라는 미션을 주는 사이코패스가 나온다. 그 미션 시간에 조금이라도 늦으면 아이는 한쪽 눈을 잃은 시체로 발견되는 흉악한 상황.

그 사이코패스를 잡는 두 주인공, 맹인 물리치료사 알리나와 범죄 전문기자 초르바흐가 문제를 해결해내는 과정에서 충격적 결말로 끝을 맺는다.

 

그리고 사냥꾼에 와서는 시작부터 격렬하게 이야기가 진행된다.

수집가에게 제대로 당한 초르바흐. 아내는 죽고 아이는 납치 당하고 시간은 7분을 오버했다.

늦은 시간에 대한 대가로 자살을 권하는 수집가. 그리고 그 실행.

 

그리고 또다른 눈알 관련 범죄의 시작.

 

성인 여성의 눈거풀을 잘라내는 범죄와 강간. 그리고 그 피해자들의 자살.

범인으로 지목된 천재 안과의.

그러나 뚜렷한 증거가 없어 풀려나게 될 상황에서 경찰은 또다시 알리나의 능력을 빌리려 한다.

그리고 그녀가 보는 환영.

 

사냥꾼과 수집가와 초르바흐의 아들은 대체 어떤 연결선을 지니고 있는 걸까.

 

그 이야기를 빠른 호흡으로, 짧게 짧게 끊어가며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재미있다. 반전 돋는다. 아주 마음에 들었다. ㅎㅎ

스릴러를 좋아하는 당신에게 감히 추천해 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