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AR MINI 마이 카, 미니 - 나를 보여 주는 워너비카의 모든 것
최진석 지음 / 이지북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작지만 강한 차, MINI에 관한 정보를 모아놓은 책.

 

대중성, 경제성 그리고 그 안에서 개성 강한 모습을 보이는 차.

 

세계적 경제상황(2차 오일쇼코)의 영향으로 영국에서 개발되어

많은 유명인들(영국 왕실과 연예인들)의 사랑을 받은 차.

 

이 차를 만든 사람이 국왕에게 작위를 수여받았을 정도로

영국의 자부심과 같은 차가 아닌가 싶다.

 

책에서는 위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미니의 유래, 종류, 다양한 에디션들도 소개하고 있고.

동호인들의 모습이라든가 동호 사이트, 해외 사이트들과

각종 관련 물품의 소개와 그것들을 살 수 있는 정보까지 다양하게 담고 있다.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던 장롱면허 소유자인 나에게조차도

혹~하는 마음이 들게 한달까.

각각의 에디션들의 디자인과 컨셉, 그 깜찍한 모습들 때문에

아,, 왜 이 차를 사람들이 타고 다니고 싶어하는지 알 것 같다.. 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사실 우리 실정에서 이 차가 미니멀한 가격은 아니기에..

실제로 이정도의 돈이 내 손에 주어진다면, 다른 국산차를 선택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도 있지만,

조금만 젊다면, 혹은 조금만 더 자유롭다면 이런 차를 내 차!라고 소개하고 타고 여행을 훌쩍 떠나고픈 '낭만을 떠올리게 하는?!!' 마음 때문에 읽으면서도 즐거웠던 것 같다.

 

음... 그러나.. 책 속의 정보만으로 부족한 듯해서..

만약 내가 미니에 관심이 있다면.. 아니 조금만 더 내가 차 자체에 관심이 있었더라면 아마도 난 지금 몇시간째 앉아서 인터넷 검색질을 하고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ㅎㅎ

 

우리나라에서는 남자보다는 여자가 더 선호할 차, 미니.

책 마지막 장에 포함된 내 차를 내가 돌볼 수 있는 팁들은

여자들에게 더욱 유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마이 카 미니>는 뭐 크게 어렵거나 크게 중요하고 묵직한 사항들을 소개하는 책은 아니다, 그러나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작고 깜찍한 것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춰보고 싶게 만든 책이 아닐까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