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오일 뷰티 & 건강법
안도일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부담스럽지 않은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고심하다가 문득 지인으로부터 올리브오일을 보내보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당시에만해도 올리브오일은 백화점 지하 식품매장에나 있었는데 몇 병 선물해보니 과연 부인들이 좋아하는 것이었어요. 자기 손으로 사기엔 다소 비싸고 갖고는 싶고 하는 물품이 선물로는 딱이라던데 바로 그 점에 합당했던 것이지요.

올리브오일은 감람이라고 번역되어 성경의 감람나무,겟세마네동산과도 연결되는 나무열매에서 나오는 기름입니다.

지중해 인근의 기후에 잘 맞아 크레타섬의 명산품인데 그리스 로마 신화와도 연관이 되지요? 이 오일의 신화적인 능력은 나무 자체의 장수에 영향받은 것처럼 인간의 건강,미용에 특효라는 것입니다.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동네 슈퍼에까지 진열돼 있습니다.

저자 안도일님은 패션모델 출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사장으로서 우리가 잘 아는 '일 마레'등을 운영하고 있으시답니다. 남자로서는 드물다고할 정도로 올리브의 역사,영양가,요리법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를 정리해놓았습니다. 진짜 우수한 오일을 고르는 방법까지도요.

이 책을 읽다보니 어느 새 저도 올리브오일 전문가가 돼 있는 느낌이었어요. 최근의 웰빙(잘 살기...) 물결과도 잘 어울리는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림과 사진,도표가 컬러로 책을 아름답게 꾸며주고 있습니다. 초록과 황록(올리브색)의 표지 및 속표지도 올리브오일 전문서다운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