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있는 말하기 - 예일대가 주목한 말하기 교과서
데이비드 크리스털 지음, 이희수 옮김 / 토트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힘있는 말하기>책은 영국의 언어학자인 데이비드 크리스털이 쓴 책인데. 책내용속을 미루어 짐작해보면 데이비드는 강연을 굉장히 많이 나가고 있고. 준비성이 철저한 꼼꼼한 성격의 소유자인것으로 보인다.
그는 어릴때는 누구나 말이 많은 달변가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나 어른이 된 후에는 다들 말하는것을 주저하고 사람들 앞에서 스피치를 해야할때 방향성을 잃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런이들에게 조언과 도움을 주고자 책을 쓴듯하다.
사람들 앞에서 강연하기전에 오는 떨림과 불안을 잠재울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마이크를 잡고 강연할때 시선처리나. 시간관리나. 예상치못한 불상사가 일어났을때의 여러가지 임기응변식의 대처방법을 본인의 강연때 생겼던 헤프닝을 예로 들어주면서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해준다.
책속에는 다른 유명인사의 강연을 예로 드는 부분이 있는데 그부분에 유독 오바마의 연설이 많이 언급된다. 이는 오바마의 연설은 유명하기에 책의 내용을 읽고 실제로 동영상을 찾아볼수 있다는 점인데. 그런부분까지 생각하며 책을 썼다는점이 무언가 독자들의 눈높이와 공감대를 얻는 방법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한것같다.
강연시에 끊어읽는 부분까지 미리 체크한다고 하는 작가의 성격답게 책속에는 강연에 대한 조언이 아주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적혀있는 듯하여 마치 간접적으로나마 강연자가 된듯하여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