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 서운하고 속상한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고 애쓰는 당신을 위한 감정의 심리학
유은정 지음 / 21세기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책은 자존감 심리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유은정 여작가의 책이다.
책의 앞표지에는 소제목으로 ' 서운하고 속상한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고 애쓰는 당신을 위한 감정의 심리학'이라 써있다. 심리학 책일까? 아니다. 그 이책은 그 글씨의 바탕에 그려진 자연의 꽃과 나뭇잎이 주는 힐링처럼 우리 마음을 위로해주는 책이다.
심리치료센터를 운영하면서 겪은 여성 내담자의 사례와 저자의 경험을 예로 들면서 이야기를 해준다. 30대 초반의 여성독자들이 많이 고민하고 있는 직업,나이,결혼,애정 문제를 조언해 주는데, 30초반의 나이인 내가 읽기에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던것 같다. 저자 개인의 선택의 노하우도 나오며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의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특히나 사람의 성격을 크게 외향적과 내향적으로 나뉘었을때, 주변의 에너지로 부터 본인의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스타일이 외향적이라면, 자신안의 에너지충전은 혼자 있음으로 조용히 충전시키는 스타일은 내향적이다.
독자인 내 성격이 내향적이고 저자의 스타일도 내향적이였으므로 이 부분에서 공감을 얻고 책내용을 인정할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