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질병- 야외 활동에 관한 안전동화 시리즈중 하나!안전동화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서 즐겁게 보고 있다. 나중에 아이도 참 읽을 듯 하다.책 표지를 보자마자,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겠구나 싶은 표지^^
정말 아이에게 주의해서 먹어야 할 것이 많다.요즘 껌, 사탕, 아이스크림, 젤리의 달콤한 맛을 알아버린 아기도 열심히 달라고 해서 곤란한 경우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다행히 지금은 밥을 먹고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잘 이야기 하고 있지만 말이다.길거리 음식들이 위생상태를 확인할 길이 없으니,아이들을 유혹하더라도 잘 보고 먹어야 하니깐 걱정이 많이 생긴다.나도 가끔은 햄버거가 너무 먹고 싶은데, 아이들이야 더 하겠지.
아이를 위해서 식품을 고를 때, 성분 표시를 살펴보고 되도록 나트륨 수치도 적은 것을 선택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나중에 아이에게도 가르쳐줘야지^^
외출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아기의 먹거리를 사게 되는데,집에서는 과일과 같은 건강한 간식거리로 아기의 건강에 도움이 되려고 노력한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 다음에는 야외 활동을 하면서 주의 해야 할 사항들이 나온다.
잘 자고 , 잘 먹고, 잘 놀기 !그 세가지가 참 중요하다는 것을 더욱 깊게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