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게 뭐야 1 알 게 뭐야 1
김재한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루지에요, 개인적으로 학원물은 사실 좋아하지 않아요.

학창시절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걸까요? 하하

루지의 학창시절을 돌아보면, 공부는 열심히 하지 않고

친구라는 인간관계에 많은 시간을 소비했던 것 같아요.

언제까지나 미스터리한 사람의 심리에 많은 관심이 있었던 거지요.

 

 

 

[알게 뭐야] 제목만큼이나 도전적이고 청춘느낌이 물씬 나네요.

가끔 살다보면 정말 알게 뭐야~~ 하는 생각이 들잖아요.

아무리 생각해도 머리에 뾰족한 답이 떠오르지 않을 때 말이에요.

 

 

 

[알게 뭐야]는 실감나는 부분이 많아요. 실제 고등학생의 생활이 묻어나지요.

욕을 많이 하는 부분도 말이지요. 하지만 그 청춘의 순수함이 묻어나는 걸 보고 있으면,

그 시절이 떠오르고 그리워지더라구요.

만화책 한 권으로 향수에 잠기게 되었답니다.

고등학교 시절, 그 때는 참 순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나름 그 시절에는 꽤 깊은 고민과 미래의 두려움을 안고 있었던 것 같은데 말이에요.

아직은 철이 덜든 어른이지만, 시간은 루지를 어른과 아이의 중간쯤에는 데려다 준 것 같아요.

 

 

 

학창시절의 그리움과 지금 현재의 고등학생의 심정을 느끼고 싶다면

[알게 뭐야]를 펼쳐보세요. 금방 알게 됩니다.

총 6권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니, 다음 편도 기대되네요.

웹툰만화로 패션왕이었는데 , [알게 뭐야] 도 주인공인 모델로서 활동하게 되는 이야기에요.

모델이라는 직업은 참 멋져 보이잖아요.

다시 태어나면, 또 해보고 싶은 일들이 굉장히 많아요 하하

정말 만화책이랑 꿈과 상상력을 가져다 주는게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알게 뭐야?] 김재한 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