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내가 아빠가 돼서 - 아빠, 그 애잔한 존재들에 대하여
유승준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의 많은 남자들은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을 테죠.
이제 이시기에는 아빠가 되어야지 하고 준비된 아빠들이 대부분인 것이 아니라
어느날 갑자기 아내의 임신소식을 듣고
아 이제 내가 아빠가 되는구나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그렇기에 어떤 아빠가 되어야 하는지 생각해 본 적도 없고
아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소할 것 같아요.
엄마가 되는 것도 마찬가지일꺼에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많이 공부하고 생각하고 준비할 시간이 필요하지만
정작 살아가기 바쁘기 때문에 여유롭게 준비하고 생각하고 공부하는 시간은
할애를 하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 책, [어쩌다 내가 아빠가 돼서]
영화속 아빠의 이야기, 소설 속 아빠의 이야기를 알기 쉽게 이야기 하면서
공감 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와 닿아요.
그 중에서 내가 본 영화나 소설이 있다면 더욱 더 와 닿으며, 아 이런 점이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빠의 역활, 엄마의 역활이 어느정도 구분되고 나누어져 있지만
그 본질은 부모라는 같은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기에
루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쫑에게도 꼭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네요.
 
 
 
아직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고 노력한 것도 없지만
루지가 되고 싶은 부모는요, 엄마는요,
멘토가 될 수 있는 존재가 되어주고, 세상을 크게 바라볼 수 있게 해주고
자신의 삶을 소중히 하고 자유롭게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요.
한 30년 이상 세상은 먼저 살아보왔고(세상은 계속 변화고 있지만)
변하지 않는 가치 또한 무궁무진 하니까요.
경험이 가장 멋진 가치가 되겠지만, 사랑을 받고 사랑을 주는 한 사람으로서의
멋진 멘토가 되고 싶은 소망이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