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시간
파비오 볼로 지음, 윤병언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루지에요 ^^
요즘에 오랜만에 연애 소설을 재미나게 읽었네요.
힐링 에세이이나 여행 책을 주로 읽었던 터라, 연애소설의 매력속에 빠져들었네요.
작가는 파비오 볼로.
멋지죠? 이탈리아의 영화배우라고 해요.
소설가이고 프로그램 진행자, 성우,시나리오 작가 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하니,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아 부러워라!
 
 
 
 
[내가 원하는 시간]을 읽는 동안 가장 감명깊게 읽었던 부부은
책에 대한 구절이었어요!!!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명쾌함을 주시더라구요.
누군가 나에게 "넌 왜 책을 읽어?" 하곤 묻는다면, 그렇게 멋지게 대답해 주고 싶은 만큼이요.
 
 
 
 
그리고 로렌초의 친한 친구, 니콜라의 여자에 대한 심리분석에 굉장히 놀랐어요.
어쩌면 생물학적인 분석이라고 하는게 더 맞을지도 모르지만요.
궁금하면 그 상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고 연구하게 되고 좋은 현상같아요.
 
 
 
연애를, 멋진 연애를 하기를 원한다면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노력하고 연구하고 마음을 쓰고 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좋은 사람은 그냥 하늘에서 뚝 떨어져 주는게 아니니까요.
끊임없이 자신을 가꾸고 멋지게 하고 내실을 채우는 것 역시
연애을 잘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게 아니겠어요? 
 
 
 
로렌초의 아버지에 대한 사랑에 대한 갈구, 그리고 헤어진 연인에 대한 갈구!
용기를 내지 않으면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힘들죠, 더구나 알기도 힘들구요.
하지만 열리지 않을 것 같은 문을 두드리는 사람도 힘이 들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로렌초의 심리 변화가 너무 잘 이해가 되었던 걸까요?
본인 스스로가 자신의 단점을 알아도 참 고치기 힘든 것 같아요.
온전이 자신만을 고집하기에는 환경의 영향, 주위 사람들의 영향이 커다란 부분을 차지 하니까요.
 
 
 
 
로렌초의 아버지, 어머니를 보면서, 루지 부모님을 생각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앞으로 부모가 되어보면 더 그 마음을 잘 이해할 수 있겠지요.
완전 연애 소설이 아닌 가족소설인 부분도 많은 [내가 원하는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