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디자인 여행 안그라픽스 디자인 여행 7
지은경 지음, 세바스티안 슈티제 사진 / 안그라픽스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12월을 장식했던,

2013년에 마지막에 읽었던 책을 리뷰합니다.

[벨기에 디자인 여행]

 

 

 

혼자인 게 참 싫게 와 닿을 데도 있지만, 혼자인 시간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니까요.

인내하고 고뇌하고 자신을 돌아보는 아름다운 시간.

다시는 이러지 말아야지, 이제 난 달라질 거야!

뭐 이런 생각으로 12월에 펼쳐들었던 책이었어요.

 

 

 

[벨기에 디자인 여행]을 읽고 나면, 이미 벨기에를 한 번쯤 훑어보고 온 듯한

느낌이 들어요. 루지는 지은경 작가님의 강연회도 들었던 기억에

책의 내용이 더욱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스머프 이야기며, 와플이이야기, 그리고 맥주 이야기, 결혼 이야기 등등

책 속에서 찾을 수 없는 깨알 같은 이야기들을 강연을 통해 알게 된 

참 즐거웠던 시간이었어요.

 

 

 

루지는 유럽여행은 아직 가보지 않은 터라

가장 가보고 싶은 나라는 프랑스인데요, 벨기에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너무 많이 하게 되었어요.

 

 

 

벨기에의 거리는 회색의 조화가 잘 되어있다고 하네요.

루지가 시크하다고 생각하는 그레이빛!!!

벨기에는 우리나라의 경상남북도 정도의 작은 나라라고 해요.

그 나라는 전통과 문화, 예술을 사랑하고 아끼고 이어가는 것을 더없이 소중히 하고 있어요.

그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답니다.

 

 

 

한살 한살 들어갈수록 오래된 것에 더 마음이 가고 아끼고 싶은 것은

나이 탓이라고 해도, 루지는 그것이 마음이 편하고 좋으네요, 하하

새롭고 스마트하고 신기한 것들은 앞으로도 넘쳐날 거잖아요.

하지만 오래되고 낡고 손때가 묻고 추억에 잠길 수 있는 것들은

자신이 소중히 지키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게 되는 것이니까요.

 

 

 

실제로 여행을 하든

책을 통해 여행을 하든

여행이라는 키워드는 사람의 마음을 두둥 떠나니 게 하는 것 같아요.

[벨기에 디자인 여행]을 하는 동안 지하철에서건, 침대 위에서건

마음은 벨기에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음식점도 가고 박물관도 가고 공원도 가고 그랬네요.

 

 

유럽여행을 가고 싶은 분들, 그리고 벨기에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접해 보세요,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