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지 말라고 하지 마세요 - 우리 아이 사회성 솔루션
이다랑 지음 / 제이포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사회성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부모로서 하지 말아야 할 말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기존에 제가 생각하던 생각들이 바르지 않았던 점을 체크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고요.

저는 친구를 쉽게 사귀고 싸우지 않는 것이 사회성이 좋은 것으로 착각하고 있었더라고요.

친구를 쉽게 사기귀는 것은 사회성이 좋은 것이 아니라

친화력이 높은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네요.

 

그리고 아이에게 사회성은 그 구성원안에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라는 걸을요

그렇기에 무조건 싸우지 말고 잘 지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갈등을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네요.

사회성을 키워주는 것이 보모가 아이의 독립을 준비하는 중요한 키워드라는 것도요.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주도성을 키워주기 위한 노력을

해야겠다 싶더라고요. 시간이 지나면 사회성을 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미안해, 고마워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아이가 자기 자신부터 이해할 수 있도록 자기가 뭘 원하는지

자기감정은 어떤지 알아가고 들여다볼 수 있도록

아이의 마음을 알아채는 일을 하는데

좀 더 노력해야 겠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