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선물 보랏빛소 그림동화 10
한라경 지음, 이미정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카락선물은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보라빛소의 책을 만났어요.

우리가 가진 머리카락으로 어떻게 선물이 될지 알게 되었어요.

여러가지 헤어 스타일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서 재미났었고요.

 

아이들이 아픈 환우들을 위해서 자신의 머리카락을 기르고

그 기른 머리카락을 기부하는 일에 대해서 이 책을 통해서 잘 알게 되었네요.

저도 이이도 머리카락을 길러서 아픈 아이들을 돕고 싶다는 마음이 절로 들었네요.

 
 

할머니와 함께 책을 읽다가 잠든 아라는 금세 아라 머리를 길게

만들어주는 꿈을 꾸었다고 하니 아이의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것이 아닐까 싶더라고요.

남자의 긴 머리 스타일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머리카락이 짧기 때문에 아이들이 놀림을 받을 수도 있지만

아이들을 이해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요, 아이들은 순수하고 그 마음으로 세상을 보니까요.

 

지후에게 머리카락을 선물하는 방법은 우리도 알고

이렇게 아픈 아이들을 도와줄 수 있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은 좀 더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보이지 않을까 싶어요.

 

아라, 이슬이 ,상우 ,미나처럼 머리카락을 25cm 이상 길렀다면 가능한 이야기인데요.

누구든지 머리카락 선물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우리 함께 용기를 내어보자고요.

 
 

아이도 이 내용을 읽고 머리카락의 소중함을

우리가 쉽게 잘라버리는 머리카락을 길러서 아픈 환우를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그렇기에 우리는 머리카락선물에 대해서 알 수 있고

또 실천할 마음이 생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