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타이머 2 - 당신의 고백을 취소하시겠습니까? 고백 타이머 2
조규미 지음, 나예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백타이머, 나에게 시간을 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었어요.

고백을 하고 후회가 된다면 다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시간타이머처럼 시간을 돌려서 고백을 다시 할 수 있다면,

다시 근사하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저도 실수를 많이 하는 것처럼 아이들은 더군다나 더 많은 실수를 하면서

매일매일 성장을 하고 있지요. 실수를 너무 뭐라하지 말고

지켜봐주는 어른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좀 더 유연한 사고를 하는 어른이 되는 것이

아이를 잘 키우는 비법이 아닐까 싶어요. 정해진 길이 아니라 아이만의 고유의 길로 걸어가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서 말이에요. 비슷한 이름때문에 두명에거 고백을 하게 된 주인공은 그 시간을 되돌리려고 하는데요.

 
 

현실에서 불가능한 이야기가 동화에서는 고백타이머로 가능한것이

무엇보다 멋진 일이더라고요. 아이와 고백타이머 책을 함께 읽으면서

이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고 고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네요.

아직은 마냥 어리기만 한 것 같은 아이라도 많은 생각과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있는 시간이었어요.

아이들의 이야기, 아이들의 성장, 아이들의 실수 그것은 어른이 저도 겪기도 했었는데

다시 육아을 하면서 잊어버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고백 타이머로 실수를 만회하려는 백호의 이야기를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고

초등성장동화로 지인에게도 알려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