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 일에 대한 관점도, 삶을 위한 태도도
김도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살면서 많은 브랜드를 만납니다.

그 중에서는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은 브랜드가 있고요.

시간이 지나면 금방 잊혀지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명품이라는 사람들에게서

오랜동안 사랑을 받는 브랜드에는 그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서 브랜드에 대해서 다시 알게 되고 배우게 되었어요.

제가 평소에 알고 있는 브랜드도 있고 잘 알지 못하는 브랜드도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와 닿은 브랜드는 바로 애플이에요.

제가 오랫동안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건지도 모르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주위에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사용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왠지 모를 동질감을 느껴서 좋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애플의 언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노트북을 사고 싶은 마음에 에어와 프로, 맥스를 보고 있는데요.

애플의 언어에 대한 파급효과, 브랜드의 언어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다른 철학을 담아낸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도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직까지 사업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나,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은

소망은 아주 조금이지만 이 책을 읽고서는 브랜드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내 언어가 가득한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가 될까 하고서 말이에요.

그 브랜드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누군가에게 기대고 싶을 때, 혼자라고 느낄 때 편안하게 기댈 수 있었으면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