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그다지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판매하려면?

이런 상황을 돌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상품의 특징이나 메리트를 철저히 파악해서 전달하면 될까?

답변은 ‘NO’다. 고객은 상품을 갖기 위해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

고객은 상품으로 얻을 수 있는 즐거운 미래를 바라며 돈을 지불한다

고객은 상품 자체나 특징, 메리트가 아니라 베네핏(benefit)에 가치를 느끼고 돈을 지불한다.

고객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 보면 금세 알 수 있다.

모두 오른쪽 카피에더 ‘가치’가 느껴질 것이다.

베네핏 정보가 있는 카피는 고객이 바라는 즐거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즉 베네핏 정보가 있는 카피는 얼핏 보더라도 흥미와 관심을 유발한다.

‘베네핏과 메리트가 어떻게 달라요?’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지 모르 겠다.

이 둘은 명백히 다른 개념이다. 이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베네핏을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카피를 쓸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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