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로부터 탈출하라! 지식 다다익선 19
최영준 지음, 민은정 그림 / 비룡소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서평> 자연재래로부터 탈출하라 비룡소


일본이나 태평양의 섬나라에서나 지진이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우리나라 포항에서 큰 지진이 나서 수능시험도 미뤄지는 그런 상황이 되었네요.

자연의 섭리에 대해 재해 발생시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 지 알아볼 수 있는

책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자연재해로부터 탈출하라~ 비룡소 출판사 책이에요.




보드 게임이라는 소재를 통해서 두 아이가 여러가지 자연재해를 직접 체험해보고

자연재해가 일어나는 원인을 비롯하여 해결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기 좋은 책이예요.



오스트레일리아는 사막의 나라~ 라는 페이지예요.

사막화란 기후 변화와 인간의 활동 때문에 토지가 점점 황폐해져서

식물이 자라기 어려운 사막으로 바뀌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사막화라는 단어를 3학년 큰아이는 알고있지만 7세 작은 아이는 모르고 있더라구요.


소와양 같은 가축을 기르기 위해 지하수를 끌어 쓰고 있고

지하자원을 캐는 광산에서 사용하는 물도 많고

소와 양이 건조한 땅에서 어렵게 자란 풀을 마구뜯어먹는 바람에 사막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심각한 문제인 것 같아요.


각종 자연재해에 의미와 원인 등을 알아 볼 수 있으니 알찬 내용인듯합니다.



각 페이지마다 여러국가의 자연재해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니 다양한 정보를 익히기 좋네요.

그림과 함께 정보 제공이 이루어져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요.



자연재해는 한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이 가장 키포인트였던 것 같아요.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곳은 없다는 것과 어느 특정지역에서만 겪는 자연재해 문제는

그 지역만의 문제가 아닌 지구에 사는 모든 사람의 문제라는 점을 알게되었답니다.

또한 이러한 자연재해를 해결하기 위한 과학자들의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어요.



지진, 사막, 해수면상승, 눈사태, 화산, 토네이도 등등

다양한 자연재해의 원인과 해결법을 함께 찾아볼 수 있는

자연재해로부터 탈출하라~ 유용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