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로 살기가 힘들 때 읽는 책
김영화 지음 / 원앤원에듀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엄마로 살기가 힘들 때 읽는 책 원앤원에듀


이제 8세 11세가 된 두아이를 키우고 있는 전업주부인 나..

가장 큰 고민거리라면 항상 아이들과 관련된 것들이다.

한 뱃속에서 나왔지만 개성다른 두 아이들...

유치원때는 유치원생이라 초등학생을 초등학생이라 학년이 올라가면 올라가는데로

각각 고민의 종류가 달라지는데 그 속에서 엄마인 나는 정말 힘들다.



엄마로 살기가 힘들 때 읽는책~

이 제목을 듣고 이건 정말 이 시점에서 내가 꼭 읽어봐야 될 책이구나 싶어서 얼른 선택을 하게 되었다.



양육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당신에게

당신은 이미 충분히 좋은 엄마다!


완벽하고 헌신적인 엄마가 되려고 하지 마라!

편안하고 따뜻한 엄마, 행복한 엄마가 되자!


위의 4줄 문구만으로도 얼마나 큰 치유가 되던지....

사실 예민하기도 하고 잘 아픈 두 아이를 키우면서

아직까지는 공부보다는 건강과 위생, 식습관 등등 때문에 더욱 고달팠는데


나의 힘듬은 아마도 완벽하고 헌신적인 엄마가 되려는 헛된(?) 욕심에서 비롯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그러한 욕심 때문에 아이들도 힘들고 나도 힘들어진다는 사실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이 책의 지은이 김영화 선생님은 소아정신과 전공의이다보니

육아에 있어서 겪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주종을 이루고 보다 전문적인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사춘기와 우울중, 성교육 부분 등은 아직은 내가 생각해보지 않은 부분인데

그러한 부분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육아서적을 보다보면 은근히 교육에 대한 부분에 치중된 경우들이 많은데

이 책은 아이들의 심리, 정서적인 부분과 성장과정에 있어서 부모로서 알아야 될 내용들이

충실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좋은 부모교육 자료가 될 수 있는 듯하다.


1장 엄마와 아이를 위한 엄마의 심리코칭

2장 엄마라면 꼭 알아야 할 우리 아이 문제 10가지


3장 아이를 지켜주는 엄마의 성교육

4장 엄마도 잘 모르는 10대의 마음


5장 아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엄마의 교육법


엄마로써 꼭 알아야 될 내용들~ 이 5장까지 꽉 차있는 느낌이다.




중간중간 Q&A가 수록이 되어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실질적으로 상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었다.

각 장 마다 몇페이지씩 소개가 되어 있어서 알찬듯하다.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엄마의 생각코칭!


엄마로 살기가 힘들때 읽는 책~ 제목을 들으면 힘든 엄마들을 위로(?)하기 위한 책이아닐까 싶지만

이 책에는 자녀를 잘 키우기 위한 ~ 노하우들이 잘 녹아들어있었다.

결국 엄마 역할을 잘 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알 수 있는 그러한 책이었다.


엄마로 살기 힘드시지요? 위안만 해주는 책이 아닌

엄마로 살기 힘드니 엄마로 잘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께.....라는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책이었기에

읽는 내내 좀 더 집중하며 읽을 수 있었던 듯하다.


아이 키우기 힘들다 라는 말을 자주 하곤 하는데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한 방법들을 찾는 데 조금더 노력을 기울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한 면에서 엄마로 살기가 힘들 때 읽는 책은~ 새학년을 맞이하는 요즈음 시기에

딱 맞는 그러한 책이었다. 아이들도 새학년이 시작되고 환경이 달라지고 있는 만큼

엄마인 나도~ 한학년더 성숙한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