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예쁜 채소야 맹&앵 동화책 14
윤재웅 지음, 이호석 그림 / 맹앤앵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제일 예쁜 채소야~ 엄마들도 같이 읽었으면 좋겠어요!


 


내가 제일 예쁜 채소야~

책을 다 읽고 책표지를 보니 책표지에 많은 내용들이

함축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채소학교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들인만큼 주인공들도 모두 채소입니다~

겉모습이 예쁜 채소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놀림을 받는 채소도 있는...

요즈음 학교에서 한참 문제 있는 왕따문제를 떠올리게 해서....

더 몰입하여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벌배는 엄마 아빠도 없이 비료도 농약도 먹지않고 자라서

색깔도 안좋고 꼬질꼬질하게 생긴데다 몸에 벌레도 있는 채소랍니다.

이러한 벌배와 친한 봄동은 봄똥~ 이라고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고

항상 사람들에게 밟히는 잔디

가슴이 없다고 놀림을 받는옥수수 등....

친구들로부터 놀림을 받거나 상처를 안고 있는 채소들....

벌매의 스토리를 읽고 있으려니 마음이 짠해지고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꿋꿋이 자라는 어린이의 모습이 오버랩되더라구요.


모양도 예쁘고 엄마또한 목소리가 큰 청경채와 왕따당하는 채소들과의

 분쟁속에서 결국은 화합하여~ 좋은 엔딩을 맺게되어 기분 좋게 책을 덮을 수 있었답니다.


학교안에서 일어나는 아이들끼리의 분쟁들....그리고 왕따문제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내 아이가 너무 귀해서 다른 아이를 무시하거나

존중치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엄마들도 내가 제일 예쁜 채소야~ 책을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을 읽은 동안 마음이 순화되는 것을 느꼈어요.

채소들의 여린감성, 상처받을때의 아픔 이런것들이 너무도 잘 느껴졌거든요.

중간중간 마치 시처럼, 노래처럼 읖조리며 나오는 글들이.....

인상적이고 아름다운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