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년들의 성공기 - 당당하게 직진하라
서수민.조선희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읽은 책중 가장 통쾌하면서도 유쾌했던 책이 바로 촌년들의 성공기이다.


포항출신 개그콘서트 PD 서수민

왜관출신 사진작가 조선희


그녀들의 살아온 인생이 그대로 녹아있는 통쾌한 책!


두여자 모두 상당히 성공한...그래서 이름만 들으면 아~소리가 나오는 전문직 여성들이다.

그들의 서울 상경기 그리고 대학시절의 이야기부터 이 책은 시작된다.


연세대 의류학과에 입학한 두 여자....의상보다는 각각 다른 것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너무도 인상적이었다.

두 여자의 공통점이라면 열정이랄까? 평범하지 않게 그리고 자신만의 주관은 유지하면서

관심갖고 있는 분야에 미친듯이 매진하던 그 모습들...

그 모습들이 밑받침이 되어 지금의 서수민, 조선희가 되었다는 사실....



오랜 친구인 둘이...서로 대화하는 형식으로 책이 진행된다...

그러기에 딱딱하게 책을 읽는 것이 아닌

두 여자가 이야기하는 것을 바로 옆에서 지켜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들이 좀더 친밀하고 나도 그들의 친구인듯한 생각마저 들었었다.



같은 여자이면서 아이엄마이기도 한 ~ 그녀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깨닫았다.

소위 말하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 그들이 했던 노력, 소신들...

남의 시선을 먼저 신경쓰기 보다는 자신의 내면을 더 중시하며

깊이 느끼고 성찰하고 성장하는 그녀들의 모습이 아름답고 한없이 멋졌다.

일을 단순히 일로써 받아들이는 것에서 더 나아가

남들보다 더 잘하기 위해 다른 각도에서 다른 관점에서 열심히 매진하는 모습.

끝없는 노력, 의지, 패기....

내가 조금 더 어릴때 이런 책을 읽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신이 바짝드는 그러한 책이었다.


특히 조선희씨가 유명 사진작가 김중만 선생님의 어시스턴트로 있다가

처음으로 이정재의 사진을 찍을때의 열정....

그 부분을 읽을때에는 정말 손에서 땀이나고 와~~박수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얼마나 학수고대하던 순간이었을지...미친듯이 셔터를 누르고

사진을 찍으며 바닥을구르고 바다에도 들어가고 행위예술을 하는 사람인것처럼

무아지경이었다는 그녀의 이야기가~

마치 친한친구가 자신의 인생이야기를 해주듯이 실감나게 들렸다....

그 사진들을 검색해서 찾아보니 정말 독특하면서도 오래도록 남을 아름다운 사진이라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인터뷰에 쓰일 인물 사진 한장을 찍기 위해

기나긴 인터뷰 시간내내 옆에 있으면서 그 사람의 인생과 마음 무슨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다 파악하고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표현해내는 사진 한장의 묘미....

인터뷰 중 잠시 와서 몇장의 사진을 찍어가는 사진작가의 사진과는

엄청 다른 느낌이 사진이 나올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


개그콘서트를 열심히 보지는 않았지만 서수민 피디의 개그콘서트에 관련된 내용을 읽으며

와~ 다시 보기를 해야겠다 싶었다.

각 코너가 만들어진 배경...그리고 그 과정들이 상세하게 담대하게....표현되었기 때문이다.



두 여자의 삶을 들여다 보며 반성도 많이 했고

답답함과 소심함을 단점으로 갖고 있는 나에게는  좀 더 다른 방향의 삶을 제시해주어서

감사하기도 .........했다~^^


많이 느끼고 많이 공감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