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까지 암과 치매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 장수유전자를 깨우는 비결은 식사법에 있다!
시라사와 다쿠지 지음, 이소리.이예린 옮김 / 리스컴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100세까지 암과 치매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주부9년차, 두 아이의 엄마, 30대 후반인 나...

최근 건강검진을 한 뒤 큰 이상은 없었지만 중성지방이 조금 높은 편이라는 말을 듣기도 하였고 근육양이 많이 부족하다는 말도 들은바 있다. 운동부족이라는 것...그리고 무엇보다 식습관을 제대로 형성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성인인 우리 부부 외에도 자라는 아이들에게도 ~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한 삶을 살 수있게 해주는 것은 엄마인 나의 몫이니 말이다.

 

100세 무병장수의 길~ 식사법...

이 책에서는 항산화 기능, 면역기능, 뇌의노화, 혈관의 노화, 마음의 노화, 뺘와 근육의 노화, 피부의 노화, 장수 유전자 등에 대해서

각각 자세한 정보들을 다루고 있었다. 여기 저기서 건강, 식품 정보가 난무하고 있기에 많이 들었던 부분도 있었고 생소한 부분도 있었다. 내가 가장 자세히 본 부분은 마음의 노화와 관련된 부분이었다. 신체적인 건강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을까 싶었고 그러한 마음과 관련된 부분도 식습관과 연계하여 다루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그 중에서 호두가 가지고 있는 '멜라토닌' 성분에 관한 부분이 아주 인상적이었다. 피곤한데도 불구하고 밤에 숙면을 취하지 못해

그 다음날 더 피곤한 몸으로 아침을 맞이하는 것으로 인해 고민이 많았는데 호두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멜라토닌은 수면호르몬, 젊음을 가져다주는 호르몬으로 불리며 잠을 유도한다고 한다. 멜라토닌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감소하게 되어 노인분들이 아침잠이 없어지는 것도 이러한 이유라고 한다. 호두로 인해 잠을 푹 잘 수 있게되기도 하고 심장질환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키기도 하다니 나에게 필요한 식품인듯하여 구입하여 꾸준히 섭취해볼 생각이다.

 

이 책은 각각의 주제별로 명확하게 구분이 되어 있고 한 주제 안에서도 쉽게 내용을 구분할 수 있도록 편집이 되어 있어서

어느 부분부터 읽어도 이해가쉽고 금방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한 번 읽고 책장에 꽂아두기 보다는 계속해서 가까이 두고

식단 구성을 할때에나 건강이 조금 안좋아진다 싶을때 참고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