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 내가 억대 연봉을 포기하고 마이크로소프트를 그만둔 진짜 이유
리처드 브로디 지음, 노지양 옮김 / 흐름출판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제목을 보고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누군가 나에게 안부를 물어보면 "그럭저럭 살고 있어" 이렇게 자주 말했던 것 같다.

예전에 고등학교 동창이 "인생은 터널을 지나는 것 같아. 긴 터널....그러다가 가끔 가끔 밖으로 나왔을때의 기쁨을 느끼기 위해

긴 터널이 주는 답답함을 견디며 살아가는 거지" 이렇게 .....약간은 염세적인 느낌의 그말을 그 때당시에는 잘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인생을 알아갈수록 그친구가 어쩜 그렇게 어린 나이에 인생을 미리 알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즈음의 삶은

팍팍한 것 같다.

 

그럭저럭 살아간다는 것만으로도 어쩌면 감사하게 생각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작은 변화, 작은 생각의 차이 그리고 나의 인생을 재 구성해나가기 위한

몇 가지 방법등을 터득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나의 인생을 새롭게 리뉴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목적'에 관한 부분이었다. 삶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하고 싶은 일들의

체크리스트를 정한다는 부분....목적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다르게 보이고 더 즐기며 살 수 있다는 것에 동감하게 되었다.

내 인생이 추구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하다보니 갑자기 무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목적을 정하는 것 자체가 여럽다는 것이 문제같이 보였지만 가장 큰 목적부터 시작하여 나이대별로 내가 생각하고 있는

인생의 목적들을 머리속으로 정리해보다보니 무언가 명료해지는 듯해서 기분이 좋아졌다.

 

또 한가지 부분은 긍정이 성공을 부른다는 부분이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그러기 위해서는 나자신의 현재를 그대로 인정하고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나 자신의 대한 믿음을 매일 되새기며 살아가는 삶~이라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닐까....

 

똑같은 삶을 살아도 좀 더 의미있게 살아가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싶다. 내 인생을 그럭저럭 살지 않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 부터 실행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