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미 - 오늘, 당신의 인생은 새로 시작된다
허병민 지음 / 비즈니스맵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재작년이었던가? 우리결혼했어요에 출연하고 있던 소녀시대 서현양의

"책을 많이 읽기 보다 책을 항상 손에서 놓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라는 말과 함께

음악프로 대기실과 바쁜 일정중에도 항상 손에서 책을 놓지않는다라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그 뒤로부터였던가? 아이키우느라 독서와는 거리가 멀었는데 조금씩 조금씩

손에서 책을놓지 않으려고 노력해보기 시작했는데 내 책꽂이를 돌아보니

서현양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의 자기계발서적과 육아서적들이 상당한 양이 되는듯...

 

그러나...이러한 자기계발서적, 육아서적들이 늘어날 수록 늘어나는 나의 의문은...

그래서 그 책들로 인해 얻은 것들이 무엇인지 말해볼 수 있을까라는 점이었다.

읽어가는 양이 늘어날수록 오히려 더 무언가 명확해지지는 않고

이러저러한 내용들이 모두 섞여서 내것으로 만들지 못하고 그저 맴돌기만 하다가 만다는 느낌이랄까?

 

자기계발 서적을 고를때 책을 선택하는 요인이 주로 제목을 보고 번뜩~해서 였는데...

메이드인미...를 읽으며 그러했던 나의 책 선택 그리고 읽는 방법이 많이 틀렸었다는 사실을 깨닫게되었다.

 

내가 자기계발 서적을 읽으면서 가졌던 자세는 매우 단순했었던 것같다.

저자가 주는 메세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을 얻고 배울수있을것인가?

즉, 저자가 주는 답을 너무도 쉽게 그대로 알아내기만을 바랬던 것 같다.

결국 나 자신의 틀로 그러한 것들을 바꾸어서 습득하고 깨닫지 못하고

겉테두리만 읽다보니 이 책도 저 책도 모두 거기서 거기인듯하여

여러권을 읽은 지금에와서는 어느것 하나 바로 남에게 전달하기 조차 어렵다는...ㅠㅠ

 

메인드인미를 읽으며 내가 깨닫은 것 중 가장 첫번째 것이 바로 나.....나에대해 좀 더 촛점을 맞추어서

살아야 겠다는 점이었다. 자기계발서를 읽거나 그냥 일상생활에 있어서도

나 자신에 대한 포커스를 둔채~실행해야 한다는 것.....

정답은 자기계발서에도 어떤 책에도 없다는 것....^^

내가 가진 것들에 대해 직면하고 그대로 받아들이며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 깊이 성찰하는 과정없이

다양한 책들을 이리저리 헤매이며 읽는 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버림에 대한 것이었다.

은근 짐이 많은 우리집....많은 짐들을 보며 그것 자체가 스트레스이듯이

너무 많은 정보, 지식을 선별하지 못한채 무식하게 그냥 쌓아두기만 한다는 것~은

잘못된 방식임을 알게되었다. 하루종일 내가 알게되는 정보들 중 필요없는 것들은 

삭제하고 오밀조밀 알짜 정보들만 요령껏 정리하고 보관한다면

쓸데없는 정보들로 인한 충돌없이 더 빠르게 두뇌회전을 할 수 있지 않을런지...

많은 정보와 지식으로 인해 지레 지치지 않을 수 있을 것만같다. 

 

마지막으로 느낀 또 한가지라면 체험과 몰입~

미쳐야 한다 라는 부분이었다.

무엇인가 이루려할때 미친것처럼 하나에 집중하고 몰입하여야 한다는 것...

그리고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면서 겪는 자신감~에 관한 것들은...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중요한 내용들이었다. 

 

모든 것에 대한 답에 중심에는 항상 나...내가 있어야 한다.

그런데 항상 나...를 빼놓고 이것저것 테두리 부분부터 접근하곤 했었던 듯하다.

나.....가장 소중한 나...를 위한 나에 의한~것들에 좀 더 포커스를 맞추는 삶을 살아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