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엄마와 행복한 미술 시간
바오.마리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입학전 미술학원에 다닌 적도 없고 유치원에도 다닌적이 없었던 터라 그림그려볼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초등학교 입학식날 잠시 학부모님들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이용한 막간에 도화지 한장씩이 주어지고

동물원을 그리라는 과제가 주어졌었다. 아주 오래전 일이지만 난 그날의 그 기억을 잊을 수가 없다.

커다란 8절 도화지에 동물원을 도대체 어떻게 그려야하는지...너무도 난감했었는데

주변의 아이들이 너무도 능숙하게 목이긴 기린이며 코가 긴 코끼리 등등을 너무도 그리던 모습들...

그리고 작고 소심하게 깨작거리며 당황했던 나의 모습을 말이다......

그 이후로 항상 미술 실기는 나에게 어려운 것으로 다가왔었고

나중에 출산을 하면 아이에게 미술교육은 일찍부터 시켜야지 하고 생각을 해왔었다.

 

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책을 보고 체계적인 미술교육에 관해 총정리된 내용을 보고 너무도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특히 쉽고 정확하게 표현이 되어 있어서 집에서 손쉽게 엄마가 아이 미술지도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너무도 괜챦은 책이다 싶었다. 내가 어릴적 그림 그리기 어려워했던 이유는 어떤 소재든 그것을 그림으로 표현하지 못함이었는데 이 책에서는

과일, 물고기, 사람의 표정 등을 일단 그리기 쉽게 초안을 잡아줌으로써 막연하게 어렵게만 생각하기 쉬운 기본 스케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상당히 좋았던듯하다.

2장에서 소개된 주제별 그림은 다른 친구들의 작품이 소개되어서

막연하고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게 주제에 다가설 수 있게끔 준비가 되어 있어서 좋았다.

아이 미술과제를 하면서 엄마도 아이도 어려워할 수 있는데 이 책은 그러한 엄마, 아이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뒷부분에 등장하는 시화그리기, 이름꾸미기, 종이접기 등은 엄마와 함께

재미나게 미술놀이를 하며 즐길 수 있는 소재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더욱 좋았다.

 

이 책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아이와 함께 대화하고 생각하며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생각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듯하다.

엄마도 행복하고 아이도 행복할 수 있는 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