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다이어트 - 17일 투자로 평생 날씬하게 살기
마이크 모레노 지음, 정윤미 옮김, 최남순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다이어트...다이어트라는 단어를 내가 사용하게 될 줄이야.

나는 어렸을적부터 20대중반까지 어딜가나 마른 사람으로 통하였고

사람들에게 말라서 좋겠다는 말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곤 했었다.

그런데 20대 후반부터 조금씩 살이 붙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말랐다는 말은 듣지 못하고 있다.

급기야 아이둘을 출산하고 나서는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시절이 오고야 말았다.

물론 지금의 몸무게가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시절이고 이후로는

이 몸무게를 절대로 보지 않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어내려갔다.

17일의 다이어트에서는 다이어트의 단계를 4단계(가속화단계, 활성화단계, 성취단계, 도착단계)로 나누었고

각 4단계에 맞는 식단을 정확하게 제시하고 있었다.

식단을 보면서 일단 육아를 하면서 실천하기에는 좀 어렵다는 생각에 먼저 포기를 하게되어 아쉽기는 했지만

다이어트에 대해서 건강을 지키는 것에 대해 체계적이고도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좋았다.

음식, 운동, 습관 등등에 관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매일 생수를 8잔씩 마셔라.

-> 포만감이 느껴져서 음식을 덜 먹게 되고 독소가 빠져나가게 된다. 따라서 자주자주 물을 마시고 탄산음료 쥬스 등의

음료의 섭취를 줄이기로했다.

지방을 연소시키는 녹차와 커피.

-> 이 책을 읽으면서 녹차를 마시기 시작했다. 지금으로 일주일째~ 핫요가를 시작하였는데 운동중에 무지 목이 마를때

녹차를 마시니 갈증해소에도 좋고 몸이 가뿐해짐을 느끼곤 한다.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루에 3-4잔정도를 마시고 있는데 변비에도 좋고 아랫배도 약간 들어간 느낌을 받는다.

틈틈히 운동하라.

-> 이 책에서는 하루에 17분씩 주3일이상 운동하면 스트레스와 피로감 해소에 좋다고 되어 있었다. 핫요가를 일주일에 2-3번 하고 있으니 이 부분은 그래도 해결되고 있으니 다행이다.

수면관리, 하루에 7-8시간 수면하라.

-> 우리집 아이들은 잠이 없는 관계로 아침 5시경에 작은 아이가 일어나고 큰아이도 7시 이전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서

저녁 늦게까지 인터넷을 하거나 텔레비젼을 시청하는 나로서는 아침잠이 너무 부족한 현실이다. 그러나 건강을 위해 현재의 1시 취침에서 12시정도 취침으로 패턴을 바꾸어 보려한다.

 

우리가 흔히 아는 내용들이지만 체계적이고도 다이어트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세밀하게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믿음직스러운 책이었다. 아이들이 조금 더 자라고 나면 꼭 책에 소개된 식단대로 식사를 하면서 다이어트, 내 몸 건강지키기에 성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