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천연팩 - 머리부터 발끝까지 예뻐지는 뷰티 솔루션
이경진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친한 친구가 천연화장품 만들기 강좌를 듣고오더니 립글로스를 비롯하여

기초화장품들을 선물로 주곤했었다. 그게 귀하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무심결에 사용했었는데

사용하다보니 피부에 자극이 적으면서도 윤기가 은은하게 도는 느낌을 받아서 굉장히 기분이

좋았었던 기억이있다. 그 이후로 천연화장품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직접 만들어본적은 없지만

천연화장품..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제품을 사서 쓰는 정도랄까?

 

사계절 천연팩 책을 읽으면서 너무도 재미있고 꼭 요술항아리같은 그런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땀띠 쏙 알로에젤, 눈가탱탱 로즈앰플, 목주름방지 진주팩 등

흔히 생각해오던 얼굴에 하는 일반적인 팩외에 목, 팔꿈치, 입술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색다른 팩들이 너무도 많이 소개되었기때문이다. 그야말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예뻐질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가득한 책이다.



 

팩외에도 월경증후근 오일, 반짝반짝 미백치약, 오렌지 족욕소금 등 다양한 천연제품 레시피들이 가득하고 제목도 재미나서 이 책을 지은이는 정말 똑소리나는 사람이겠구나 싶었다.

 

재미난 팩의 제목들 그리고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와 실속있는 레시피가 돋보였고

사계절로 분리하다보니 계절별로 필요한 것들을 가려서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도 독특하다.

내가 요즈음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품목 미백제.....

이 책에서는 알로에&라벤더 썬번팩이라는 이름으로 소개하고 있었다.

빠른 세포재생을 도와 헷볕에 지친 피부에 좋고, 허브, 라벤더 등으로 인해 열을 식히기 좋다고 하니

그야말로 여름에 필요한 팩인듯하다.

 

한장 한장을 살펴보다보니 지은이의 노력과 공들임이 깊이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